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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

Display Adaptive Probe Volumes 적응형 프로브 볼륨 미리보기

by 대마왕J 2024. 11. 25.

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Manual/urp/probevolumes-showandadjust.html

 

Unity - Manual: Display Adaptive Probe Volumes

Use Adaptive Probe Volumes Configure the size and density of Adaptive Probe Volumes Display Adaptive Probe Volumes You can use the Rendering Debugger to check how URP places Light ProbesLight probes store information about how light passes through space in

docs.unity3d.com

유니티가 이런건 전부 렌더링 디버거에 몰아 버리네요. 좋아 보입니다. 
렌더링 디버거는 Window > Analysis > Rendering Debugger 에 있습니다. 

Adaptive Probe Volumes 표시하기

렌더링 디버거를 사용하여 URP가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에 Light Probe를 배치하는 방식을 확인한 다음,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 설정을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Adaptive Probe Volumes 표시하기

Adaptive Probe Volumes 을 표시하려면 렌더링 디버거를 열고 Probe Volume 탭을 선택하세요 .

이 창에서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Probe Visualization  > Display Probes 를 활성화하여 라이트 프로브의 위치와 저장된 조명을 표시합니다.


  •  Subdivision Visualization > Display Bricks 를 활성화하여 Light Probe('bricks') 그룹의 윤곽을 표시합니다. 벽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daptive Probe Volumes 이해 파트를 참조하세요.


  • Subdivision Visualization > Display Cells  표시를 활성화 하여 스트리밍 에 사용되는 브릭 그룹인 셀의 윤곽선을 표시합니다.


Subdivision Visualization > Debug Probe Sampling 을 활성화하여 인접한 Light Probe가 선택한 위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표시합니다. URP가 근처 Light Probe를 샘플링하는 데 사용하는 가중치를 표시할 표면을 선택합니다.

표면을 좌르르륵 긁으면 이 표면 (픽셀) 이 어떤 프로브의 영향을 받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Display Probes(프로브 표시)를 선택했을 때 렌더링 디버거에서 잘못된 프로브가 표시되는 경우 Adaptive Probe Volumes(적응형 프로브 볼륨) 문제 해결을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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