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Manual/urp/probevolumes-showandadjust.html
유니티가 이런건 전부 렌더링 디버거에 몰아 버리네요. 좋아 보입니다.
렌더링 디버거는 Window > Analysis > Rendering Debugger 에 있습니다.
Adaptive Probe Volumes 표시하기
렌더링 디버거를 사용하여 URP가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에 Light Probe를 배치하는 방식을 확인한 다음,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 설정을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Adaptive Probe Volumes 표시하기
Adaptive Probe Volumes 을 표시하려면 렌더링 디버거를 열고 Probe Volume 탭을 선택하세요 .
이 창에서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Probe Visualization > Display Probes 를 활성화하여 라이트 프로브의 위치와 저장된 조명을 표시합니다.
- Subdivision Visualization > Display Bricks 를 활성화하여 Light Probe('bricks') 그룹의 윤곽을 표시합니다. 벽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daptive Probe Volumes 이해 파트를 참조하세요.
- Subdivision Visualization > Display Cells 표시를 활성화 하여 스트리밍 에 사용되는 브릭 그룹인 셀의 윤곽선을 표시합니다.
Subdivision Visualization > Debug Probe Sampling 을 활성화하여 인접한 Light Probe가 선택한 위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표시합니다. URP가 근처 Light Probe를 샘플링하는 데 사용하는 가중치를 표시할 표면을 선택합니다.
표면을 좌르르륵 긁으면 이 표면 (픽셀) 이 어떤 프로브의 영향을 받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Display Probes(프로브 표시)를 선택했을 때 렌더링 디버거에서 잘못된 프로브가 표시되는 경우 Adaptive Probe Volumes(적응형 프로브 볼륨) 문제 해결을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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