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Manual/urp/probevolumes-changedensity.html
Adaptive Probe Volumes의 크기와 밀도 구성
Adaptive Probe Volumes의 작동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daptive Probe Volumes 소개 를 참조하세요 .
크기 변경하기
Universal Render Pipeline(URP)이 Light Probe를 배치할 때 모든 로드된 장면의 정적 지오메트리를 고려하도록 하려면 Adaptive Probe Volume Inspector 창에서 Mode를 Global로 설정하여 Adaptive Probe Volume이 전체 장면을 커버하도록 합니다.
당신은 또한 Adaptive Probe Volume 의 인스펙터에서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여 Adaptive Probe Volume 의 크기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모드를 Local 로 설정하고 크기를 수동으로 설정합니다.
- 모드를 Local 로 설정하고 Fit to all Scenes , Fit to Scene 또는 Fit to Selection 을 선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daptive Probe Volume Inspector reference 를 참조하세요
- URP가 Light Probe 위치를 계산할 때 특정 GameObjects를 제외하려면 Override Renderer Filters 를 활성화합니다. 레이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이어 및 레이어 마스크를 참조하세요.
단일 장면에서 여러 개의 Adaptive Probe Volumes를 사용할 수 있으며, 겹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Baking Set에서 URP는 단일 Light Probe 구조만 만듭니다
Resize
Adaptive Probe Volume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Scene 뷰에서 상자 기즈모의 핸들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GameObject의 Transform 구성 요소를 변경하거나 스케일 기즈모를 사용하여 Adaptive Probe Volume의 크기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아 스크린샷에서 빨간색 상자는 상자 기즈모 핸들을 나타냅니다
Adjust Light Probe density
라이트 프로브 밀도 조절
종종 프로젝트에서 다음을 수행해야 할 수도 있지요 :
- 실내와 같이 세부적인 장면이나 구역에서 Light Probe 밀도를 높이면 좋은 조명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빈 공간에서 Light Probe 밀도를 낮추어 해당 영역이 불필요하게 디스크 공간을 차지하고 베이크 시간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Adaptive Probe Volumes의 인스펙터에서 프로브 간격 재정의를 활성화하고 조정하여 Adaptive Probe Volumes의 라이 프로브에 대한 최소 및 최대 밀도를 설정합니다.
값은 Adaptive Probe Volumes 패널의 Probe Placement 섹션에 있는 Min Probe Spacing 또는 Max Probe Spacing 값을 초과할 수 없으므로 먼저 이러한 값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Override Probe Spacing 값을 사용하여 다양한 영역에 로컬 Adaptive Probe Volumes를 추가하여 Light Probe 밀도를 보다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빈 영역에 더 높은 Override Probe Spacing 최소값을 사용하여 로컬 Adaptive Probe Volume을 추가하여 해당 영역에서 Light Probe의 밀도가 낮아지도록 합니다.
Light Probe 밀도를 높이면 베이크 시간이 늘어나고 Adaptive Probe Volume이 사용하는 디스크 공간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Decrease Light Probe density for terrain
터레인을 위한 라이트 프로브 밀도 줄이기
터레인 세부적이지만 주요 풍경이나 캐릭터보다 덜 중요하기 때문에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얘들은 터레인의 라이트맵 밀도를 기본으로 굉장히 낮춰놓더군요. 그래서 라이트 프로브도 그러는듯.
실제 하다보면 이게 문제되는 경우가 꽤 있는데... 그치만 넓은 터레인에 너무 정밀도가 높은 베이킹은 힘들긴 하겠죠
- 터레인을 별도의 레이어에 배치합니다.
- 터레인을 Adaptive Probe Volumes으로 둘러싸세요.
- Adaptive Probe Volume의 Inspector에서 Override Renderer Filters를 활성화한 다음 Layer Mask에서 지형 Layer만 선택합니다.
Light Probe density 를 조정하여 조명 세부 정보를 더 많이 또는 적게 포착하려면 프로브 간격 재정의를 활성화하고 값을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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