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Manual/urp/probevolumes-usebakingsets.html
프로젝트에서 여러 장면을 동시에 로드하는 경우, 예를 들어 오픈 월드 게임에서 여러 장면을 동시에 로드하는 경우, 장면을 하나의 베이킹 세트에 추가하여 모든 장면의 조명을 함께 베이킹할 수 있습니다.
흠... 라이트 프로브의 치명적 문제중 하나가 멀티 씬 로딩할때 안된다는 거였는데요... 여기서는 어떻게 해결하였을까요? 베이스 씬에다가 미리 다 구워놓는 뻔한 방식을 사용하지 않았을지?
베이킹 세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브 볼륨 이해를 참조하세요.
Baking Set 만들기
여러 장면을 하나의 베이킹 세트에 넣고 함께 베이킹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메인 메뉴에서, Window > Rendering > Lighting.을 선택하세요
- Baking Mode 를 Baking Set 으로 세팅하세요
- Current Baking Set 에서, 이미 있는 베이킹세트 에셋을 선택하거나, New 를 이용해서 새 베이킹 세트를 만드세요
- Add (+) 버튼을 이용해서 씬을 추가하세요
각 씬은 하나의 베이킹 세트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세트에서 씬을 제거하려면 베이킹 세트의 장면 목록에서 씬을 선택한 다음 제거(-) 버튼을 선택합니다.
Bake a Baking Set
Generate Lighting 을 선택하면 베이킹 세트의 모든 장면에서 조명을 베이크할 수 있습니다.
Universal Render Pipeline (URP)은 Baking Set의 설정을 사용하고 결과를 활성 장면과 같은 이름의 하위 폴더인 Assets 폴더에 직렬화합니다. 폴더를 이동하거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반복 시간을 단축하려면 씬 이름 옆의 Bake를 비활성화합니다. 이렇게 하면 Unity가 이 장면에 대한 조명 데이터를 베이킹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데이터가 불완전해질 수 있지만, 큰 세계의 일부를 반복할 때 베이킹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oad a scene
Unity는 Scenes 목록에서 씬을 선택할 때 Baking Set의 씬을 자동으로 로드하지 않습니다. 씬을 로드하려면 Load Baking Set을 선택합니다.
뭔소리야.. 해보기 전엔 잘 모르겠다
여러 장면을 함께 로드할 때 URP가 모든 장면의 빛을 결합하기 때문에 조명이 너무 밝을 수 있습니다. 장면 로드 및 언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et up multiple Scenes을 참조하세요.
동일한 베이킹 세트에 속한 경우에만 여러 장면을 함께 로드할 수 있습니다.
Additional resources
Bake different lighting setups with Lighting Scenar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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