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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

Bake multiple scenes together with Baking Sets (여러 씬을 Baking Sets로 굽기)

by 대마왕J 2024. 11. 27.

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Manual/urp/probevolumes-usebakingsets.html

 

Unity - Manual: Bake multiple scenes together with Baking Sets

Configure the size and density of Adaptive Probe Volumes Changing lighting at runtime Bake multiple scenes together with Baking Sets If you load multiple scenes simultaneously in your project, for example if you load multiples scenesA Scene contains the en

docs.unity3d.com

 

프로젝트에서 여러 장면을 동시에 로드하는 경우, 예를 들어 오픈 월드 게임에서 여러 장면을 동시에 로드하는 경우, 장면을 하나의 베이킹 세트에 추가하여 모든 장면의 조명을 함께 베이킹할 수 있습니다.

흠... 라이트 프로브의 치명적 문제중 하나가 멀티 씬 로딩할때 안된다는 거였는데요... 여기서는 어떻게 해결하였을까요? 베이스 씬에다가 미리 다 구워놓는 뻔한 방식을 사용하지 않았을지? 

베이킹 세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브 볼륨 이해를 참조하세요.

Baking Set 만들기

여러 장면을 하나의 베이킹 세트에 넣고 함께 베이킹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메인 메뉴에서, Window > Rendering > Lighting.을 선택하세요
  2. Baking Mode Baking Set 으로 세팅하세요  
  3. Current Baking Set 에서, 이미 있는 베이킹세트 에셋을 선택하거나,  New 를 이용해서 새 베이킹 세트를 만드세요
  4.  Add (+) 버튼을 이용해서 씬을 추가하세요 

각 씬은 하나의 베이킹 세트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세트에서 씬을 제거하려면 베이킹 세트의 장면 목록에서 씬을 선택한 다음 제거(-) 버튼을 선택합니다.

Bake a Baking Set

Generate Lighting 을 선택하면 베이킹 세트의 모든 장면에서 조명을 베이크할 수 있습니다.

Universal Render Pipeline (URP)Baking Set의 설정을 사용하고 결과를 활성 장면과 같은 이름의 하위 폴더인 Assets 폴더에 직렬화합니다. 폴더를 이동하거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반복 시간을 단축하려면 씬 이름 옆의 Bake를 비활성화합니다. 이렇게 하면 Unity가 이 장면에 대한 조명 데이터를 베이킹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데이터가 불완전해질 수 있지만, 큰 세계의 일부를 반복할 때 베이킹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oad a scene

Unity는 Scenes 목록에서 씬을 선택할 때 Baking Set의 씬을 자동으로 로드하지 않습니다. 씬을 로드하려면 Load Baking Set을 선택합니다.

뭔소리야.. 해보기 전엔 잘 모르겠다

여러 장면을 함께 로드할 때 URP가 모든 장면의 빛을 결합하기 때문에 조명이 너무 밝을 수 있습니다. 장면 로드 및 언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et up multiple Scenes을 참조하세요.

동일한 베이킹 세트에 속한 경우에만 여러 장면을 함께 로드할 수 있습니다.

Additional resources

Bake different lighting setups with Lighting Scenar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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