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엔진

Optimize loading Adaptive Probe Volume data (Adaptive Probe Volume 데이터 로딩 최적화)

by 대마왕J 2024. 11. 30.

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Manual/urp/probevolumes-streaming.html

 

Unity - Manual: Optimize loading Adaptive Probe Volume data

Update light from the sky at runtime with sky occlusion Troubleshooting Adaptive Probe Volumes Optimize loading Adaptive Probe Volume data To optimize loading Adaptive Probe Volume (APV) data at runtime, do either of the following: Stream APV data. Load AP

docs.unity3d.com

 

런타임에 APV(Adaptive Probe Volume) 데이터 로딩을 최적화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세요

  • APV 데이터를 스트리밍합니다.
  • AssetBundle 또는 Addressables에서 APV 데이터를 로드합니다.

Stream APV data (APV 데이터 스트리밍)

매우 넓은 환경에서 Adaptive Probe Volume 조명을 활성화하려면 Adaptive Probe Volume streaming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을 사용하면 사용 가능한 CPU 또는 GPU 메모리보다 큰 Adaptive Probe Volume 데이터를 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 런타임에 로드합니다. 런타임에 카메라가 움직이면 Universal Render Pipeline (URP)은 카메라 뷰 프러스텀 내 셀에서 Adaptive Probe Volume 데이터만 로드합니다.

Unity는 Streaming Assets를 사용하여 조명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Unity가 파일을 저장하는 위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treaming Assets를 참조하세요.

스트리밍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메인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Quality을 선택하세요 
  2. Quality Level을 선택하세요
  3.  Render Pipeline Asset  을 더블클릭하여 Inspector에서 여세요 
  4. Lighting 을 확장하세요 

이제 두 가지 유형의 스트리밍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Enable Disk Streaming 로 디스크에서 CPU 메모리로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 Enable GPU Streaming CPU 메모리에서 GPU 메모리로 스트리밍합니다. 먼저 Enable Disk Streaming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동일한 창에서 스트리밍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URP Asset을 참조하세요.

Debug streaming

URP가 로드하고 사용하는 가장 작은 섹션은 셀이며, 이는 Adaptive Probe Volume에서 가장 큰 브릭과 같은 크기입니다. Light Probe의 밀도를 조정하여 Adaptive Probe Volume의 셀 크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Adaptive Probe Volume 의 셀을 보거나 스트리밍을 디버그하려면 렌더링 디버거를 사용하세요

Load APV data from AssetBundles or Addressables
(AssetBundles 또는 Addressables에서 APV 데이터 로드)

런타임에 필요한 APV 데이터만 로드하려면 구운 APV 데이터를 AssetBundle이나 Addressable에 추가합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Streaming Assets  대신 normal assets 에 APV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Project Settings > Graphics > Pipeline Specific Settings > URP 로 가서, 그런 다음 Adaptive Probe Volumes에서 Probe Volume Disable Streaming Assets를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하면 Enable Disk Streaming이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2. 조명을 굽습니다. 
  3. 씬을 AssetBundle에 추가합니다. AssetBundle에 에을 추가하고 런타임에 로드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ssetBundle 워크플로를 참조하세요.

Probe Volume Disable Streaming Assets를 활성화하면 런타임에 APV가 사용하는 메모리 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Unity는 모든 장면이 로드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현재 Baking Set과 관련된 모든 조명 데이터를 메모리에 보관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