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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연기만들기 gas 노드 / 플루이드 다이나믹

by 대마왕J 2024. 3. 11.

일단 연기 볼륨을 두 개 만들어 봅시다. 

물론 하나는 가로로 돌고 하나는 세로로 돌지롱

그다음 dopnet 에서 이녀석 시뮬레이션을 걸겁니다. 

볼륨 가지고 만드는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다는걸 외워야죠 
스모크 오브젝트를 스모크 솔버에 넣고, 마지막은 볼륨소스들을 넣는것. 

그럼 볼륨 소스를 받아와야 하는데 
이것도 좀 외워야 하지

SOP 패스 받아와야 하고, 거기에서 어떤 이름의 볼륨을 어떤 필드에 넣을 것이냐라고 해줘야 함. 
a 만 해줬는데 b 도 해줘야지. 

해주고 나서

스모크 오브젝트에서 크기 늘려주고 
디비젼은 밖에다가 파라미터 하나 만들어준거 연결해준거임

그리고 시간을 좀 뒤로 빼면 볼륨이 쌓이는걸 볼 수 있음. 

 

GAS 노드로 내부에서 처리해주기 

자 준비 끝. 이제 바람이나 노이즈를 만드는데, 
그전에는 벡터 필드를 만들었다면 사실 여기서 자체적으로 해줄 수도 있다. 

근데 이제부터는 gas 노드를 쓰면 됨. 

 

그리고 잘 보면 인풋 3가 벨로시티 업데이트인걸 알 수 있음. 
호오 이렇게 보는 거였군.

호오  gas wind 노드를 넣기만 해도 오른쪽으로 흐른다. 기본값이 1 0 0 으로 들어가 있어서 그럼

노이즈도 된다. 

당연히 merge 하면 둘다됨. 

gas 터뷸런스만 활성화 시켜주고 수치 좀 만져주면 자연스러움. 

이제 닷넷 밖에서 결과를 보자.

보통 dopimport 를 써줘야 하지 싶은데 이건 필드의 결과니까 field

요거 또 재밌군. 
dop 네트웍 연결해주고 필드 이름 불러주는 방식이다. 

 

다른 정보도 볼 수 있다. 이번엔 velosity 필드 

뭔 필드가 있는지 어케 아냐고? dopnet 가서 output 노드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 

어쨌건 볼륨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미리 볼 수 있음. 

Emission 까지 이쁘니까 잠깐 보자. 

 

dopnet에서 밖의 최종 결과를 보려면?

간단하다 . 링크를 끊고 나서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일케. 

 

중력영향받기와 범위 

그냥 gravity 넣으니까 아래로 잘 떨어진다. 
근데 그러고 나니까 어떤 지면에서 닿으면 사라짐. 

이게 스모크 오브젝트에서 그냥 범위로만 정해놨고, 바운더리로 충돌체크를 안해놔서 그렇다. 
바운더리 켜면 충돌해서 쌓임
일단 -y 만 켜서 바닥에만 쌓이게 만들었다. 옆엔 지워지고.

다음엔 바닥의 바운더리가 초기값 그대로 있는게 아니라, 퍼지면 점점 바운더리도 따라서 커지게 되는걸 해보자. 

그게 이녀석. gas resize fliuid dynamic 미쳤다. 
이걸 공부하기 위해 하지만 첨부터 다시 해보자. 

 

 

첨부터 다시 만들어 gasresizefluiddynamic 쓰기 

이거 만들라고 

 

그럼 볼륨만듬. 옆의 박스는 가이드박스 만들라고 

가이드박스는 저렇게 채널로 연결해주고 

그라비티 만들어 , 플렌도 만들어 연결해주면 

 

이렇게 되는데 

여기에 gas size fluide dynamic 연결. 

사용방법은

볼륨소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경로를

얘도 트랙킹 해주게 하면 됨. 

그리고 맥스 바운드의 클램프를 꺼줘야 무한대로 커짐

그럼 같이 커지면서 계산 최적화에 도움이 된다 이말입니다. 

이제 연습은 충분히 했으니까 원래 파일로 돌아와서 해보자. 

소스는 따로 부를 수 있지만 가스 사이즈 플루이드 다이나믹을 위한 바운드는 하나밖에 처리 못해서 소스 컴바인을 하나 추가로 만들어 주자. 

욜케

요것도 하고 아니면

그대신 이걸 해도 되고 

 

여하간 이렇게 하면 최종 모습은 이렇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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