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확산과 와류 . 즉 퍼지는 것과 이동하는 것을 공부하려 해.
우선 이걸 만들자고.
별 거 없어. Volume VOP 에서 파라미터를 만들어 1,0,0 을 더해준 것 뿐이야.
자꾸 실수하는건 Vdb activate 에 Value를 0으로 놓는걸 잊어버린다는건데, 이걸 1인 기본값으로 되면 벡터가 1,1,1 상태인채로 연산되게 되어서
이렇게 된다는 거야.
뭐 됐고.
어쨌거나 X 축으로 흘러가는 벡터필드라는 것을 알겠지?
노이즈를 줄 수 있는것도 당근.
노이즈를 주는 것은 이렇게.
그리고 여차 저차 중간에 날려서 문젠데.
vdb advect로 아래와 같이 for-loop with feedback 사이에 넣어서 벡터 필드 연산을 적용할 수 있다.
그럼 벡터 필드의 그라디언트에서 중화시키려는 힘이작동하면서 저렇게 확산을 만들수 있음.
for loop with feedback 에서 Iteration 을 $F 로 해주면 시간에 따라 가는걸 반영시킬 수 있다는걸 기억하자.
그리고
vdb analysis 로 분서해서 스칼라를 벡터로 만든다음 .. 즉 그라디언트로 된 벡터로 만든다음
그걸 벡터필드로 이용해서 vdb advect 를 for loop 시키면 이번에는 이렇게 늘어나는 것처럼 보이겠지?
반응형
'기타 공부하기 > 후디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lver를 이용한 횃불인줄 알았는데 돌아가는 도깨비불 만들기 (0) | 2024.03.02 |
---|---|
Solver를 이용한 횃불 만들기 (0) | 2024.02.29 |
벡터볼륨 / 벡터필드 비주얼라이제이션 (0) | 2024.02.23 |
치즈 만들기 (0) | 2024.02.18 |
볼륨 렌더하기 2 / Emission / Fire (0) | 2024.02.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