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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구름 만들기

by 대마왕J 2024. 2. 16.

이번에는 구름을 만들어 봅시다. 이전 시간에서처럼 볼륨 샘플을 이용해서 기존에 있던 볼륨에 노이즈 패턴을 +- 처리해서 구름처럼 보이게 하는게 방법이예요. 

그럼 먼저 노이즈 볼륨을 만들어 봐야겠지요?

노이즈 볼륨 

우선 vdb와 vdb activate로 빈 볼륨을 만들고 4미터 짜리로 만들어줍니다. 이름은 empty로 했어요
복셀 사이즈는 div control 에서 제어하도록 해줬죠 

그럼 아래처럼 꽉찰텐데 그럼 곤란하죠. 벨류값을 낮춰서 빈 볼륨으로 만들어 주세요 

그다음에 volume vop를 달아줍니다. 0번에 들어왔으니 특별히 뭐 해줄건 없지만

안에 들어가서 해줄게 꽤 있어요 
일단 bind랑 bind export 만들어 연결해주고, 둘 다 이름은 들어오는 것과 같이 empty, 
기존의 density output 은 연결을 끊어주고, 

터뷸런스 노이즈 만들어서 더해줘요. 

그럼 일단 여기까진 됨. 

비주얼라이제이션도 하면서 가지고 놉시다. 

자 그럼 이제. 

 

레퍼런스 이용해서 구름만들기 

이제 러버토이로 구름을 만들어 봅시다 

뭐 쉽죠. ref 볼륨 만들어 줍니다. 
이걸로 볼륨 랭글로 볼륨 샘플 처리해야

볼륨샘플은

일케하면 되지만 우리는 지금 볼륨 랭글을 사용할게 아니라 
볼륨 vob를 이용해서 할거니까요 

그럼 vob로 똑같은 결과를 내보죠 

volume vob는 이렇게 해주면 돼요. 이름하고 입력 포트 조심하세요 입력포트는 2번째니까. 

그리고나서 이렇게 연결해 줍니다. 

볼륨샘플은 샘플의 위치값을 받아와서 빈 볼륨에 전사시켜주는거니까요, 그 위치값에 노이즈를 주면 이렇게 볼륨의 위치가 노이즈로 전사되면서 구름처럼 보이게 되는거지요. 셰이더에서 UV 구기던 것과 완전똑같은 개념이라 넘 재밌군요 

그리고 Time을 offset에 주는것도 셰이더랑 완전 똑같아요 ㅎ 

마지막으로 비주얼라이제이션 해 주고 

플립북으로 보면  이렇게 됩니다.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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