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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볼륨 랭글 / VOP & 비주얼라이즈

by 대마왕J 2024. 2. 11.

이번엔 볼륨 연산을 해 봅시다. 
볼륨을 이용한 구름연산을 하는게 최종인데.. 

 

isooffset 과 vdb 차이

일단 빈 볼륨부터 만들어 보죠 

아 그 전에 디스플레이 설정부터 만져야 해요 

볼륨 퀄리티나 필터링이 높으면 본래대로 잘 안보이기 땜에 퀄리티는 노말. 필터링은 오프. 

일단 iso 옵셋. 그러면 볼륨으로 보이기 시작한다. 

그리고 vdb 프롬 폴리곤. fog vdb로 바꿔주고, 이름정해줬다. 이름은 나중에 연산때 써야해서. 
둘은 같지만 다르다는걸 보여주려고.

그리고 null 하나 만들어주고 div_control이란 이름 만들어주고 div float 하나 만들어줘서 range는 0.05 ~ 0.5 로 만들어준다. 

 

iso offset 에서는 샘플링을 Bysize 로 해주고 채널 넣어주면 .. 연동됨

VDB polygon 에는 복셀사이즈에 넣어줌. 

둘다 이름은 A 

그리고 vv (volume visualization) 연결 
첨엔 안보일텐데, Density Field에 이름을 맞춰줘야 한다
하 둘다 맞춰줘야 한다는걸.. 

 

 

해 놓고 나면, isooffset은 안이 꽉 차 있는 느낌이 난다. 외부만 0~1로 계산을 하고. 
마치 이건 프레넬이나 AA 처리하는 것 같은 느낌. 

그에비해 vdb 는 리니어한 distance느낌이 드는 것을 볼 수 있다. 

 

볼륨 연산하기 

이번에는 볼륨을 + - 연산해보도록 합시다. 

여기서는 빈 볼륨/ 러버토이 / 도넛을 연산해 봅시다 

빈 볼륨 만들기 

얘네 둘임

 

이렇게 하면 보이는데 Initial Value 를 0으로 하면 안보이고 걍 존재만 하는? 느낌임. 대신 사이즈만 3 3 3 으로 늘려줌. 이건 연산할때 바운딩 박스 사이즈 맞추려고 하는것인듯

여긴 둘 다 다뤄야 함. 그러나 여기도 아무것도 안보이길 원함

그래서 여기서도 사이즈는 키우는데 value 값으로 안보이게 함. 

 

이제 러버토이도 이렇게 만들어 주고. 이름은 a로. 

이제 도너스도 b로 만들어주자 

합치려면 볼륨은 좀 특이 

머지로 일단 합친 후에 Volume Wrangle 을 가지고 계산해준다. 

이렇게 합쳐져 보이지만 사실 합쳐진건 아니고, 따로따로 3개가 겹쳐 있는 것 뿐. 

합치는건 Volume Wrangle에서 합쳐줘야지

따로따로라는게 안 밑겨진다고?

봐요 세개잖아

이제 volume Wrangle을 세팅해주는데, 마지막에 블라스트로 emptyVolum만 보게 만들어주면 진짜 합쳐지는지 볼 수 있겠지요 

되지롱

그리고 이렇게 연산으로 밀도 조절도 되고, 빼기도 되고 그런겁니다 

이제 이걸 Volume VOB으로 해봅시다 

VolumeVob 으로 한다면 bind 랑 bind export를 이용해야 한다. 

그렇게 해서 연산하면 똑같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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