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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Volume Sample

by 대마왕J 2024. 2. 13.

이번엔 볼륨샘플에 대해 알아봅시다. 볼륨을 받아오는건데..

그전에 일단 빈 볼륨 하나를 만들어 보죠 
EmptyVolume 을 1로 만들면.. 다 차서 보이는데

이게 비주얼에서 1인것이 파랑이라서 이렇게 보이는 건데요 
아래보시면 1이면 파랑인걸 알 수 있죠 

그말은 1이 아니면 다른색으로 보일 수 있다는 말? 
모찌론

뭐 됐고. 

자 이번에는 레퍼런스가 되는 볼륨을 만들 거야요. 

새로 만들거죠 

지금 value가 그냥 1인데 이거 수치로 나중에 볼륨랭글로 넣을꺼니까 일단 0로 합시다. 그럼 안보이겠죠 
대신 여기 랭글에서 위치값을 넣어줍시다. 양수만 나오겠죠 

 

그리고 비주얼라이제이션 연결해주고 이름 연결해주면 이렇게 되는거죠 
이름 맞춰주는거 주의하세요 

그럼 준비가 되었습니다. 
대충 X 쪽으로 이런 느낌인 거죠. 

이제 포인트에서 포인트 펑션을 어트리뷰트 랭글에서 사용했던 것처럼 
볼륨 랭글에서는 볼륨샘플을 사용하게됩니다. 

비교하면 이래요 

Vector = point( 입력슬롯, "어트리뷰트 이름" , 포인트 넘버)  
가 포인트 펑션이라면 
float = volumesample( 입력슬롯, "레퍼런스 뷸륨 이름" , 벡터(위치)값 ) ;
이게 볼륨샘플이다 

자 그럼 빈걸 만들고 여기다가 Ref 값을 받아오는걸 해보자. 

일단 빈거 만듬 . 

여기다가 volume wrangle 만들어서 아까 만든 볼륨 끼워 놓자고. 1번에 끼워졌겠지

그럼 요렇게 쓰면 됨. 

1번에 연결된 ref라는 녀석의 포지션x  0.2 를 달라고 했으니까. 수치는 대충 0.2 색이라서 어두움 

색으로 보면 0.2 니까 노랑색이 당연

그말은 @P 로 받아들이면 ref랑 완전 같게 만들어진다는 얘기. 
물론 empty의 사이즈가 작아서 짤렸지만. 

 

VOB로 동일하게 해보기 

이번에는 이렇게 하면 VOB로 연결되지 

연결은 bind input 과 bind export를 연결. 

그리고  volumesample노드를 연결해서 ..
시그니처를 프리미티브 네임으로, 

인풋은 두 번째니까 세컨드 인풋으로. 
그리고 이름을 맞춰주고 포지션을 이동해주면 색이 변하는게 보일거다.

위에 한 것 처럼 포지션값을 넣고 싶으면 이렇게 하면 되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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