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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

Unite 2019 Singapore : 유나이트 2019 싱가포르 6 - 로드맵&파이널

by 대마왕J 2019. 10. 7.

마지막 세션 로드맵입니다. 음.. 아니 저기 굿즈라도 좀 팔아주세요.. 일본에서는 팔았다며 ... 




유니티의 로드맵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휴먼 프렌들리 - 머신 프렌들리 - 엔드유저 프렌들리




당연히 core와 퍼포먼스는 DOTS라는 중심기조아래 모든것이 움직이고 변화됩니다. 

비주얼 스크립팅도 들어가고 라이브링크까지 들어가면서
DOTS가 적용된 비주얼 스크립트로 매우 빠르게 작성하는 코드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그외 네트웍, 오디오, 물리까지 모두 DOTS기조아래 제작됩니다. 



폴리모프 시리얼라이즈 , 에디터 스피드의 대폭적인 향상, 고해상도 모니터를 위한 바뀐 UI 디자인, 

어셋 파이프라인, 어셋 임포트 기능 향상 , 버전 컨트롤, 빠른 플레이, 하드웨어 시뮬레이션 아니 너무 많잖아요 

너무 많은걸 얘기해서 뭘 적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확실한건 유저 편의를 위한 기능향상에 상당히 주목하고 있다는 것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에디터 빨라진다는거 너무 좋음 ... 




UI도 리디자인했습니다. 요새 유행인 플렛 스타일이죠. 

자질구레한 유저 편의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많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어엇 UI 빌더? UI 를 탬플릿으로 만들어 쉽게 추가할 수 있는 기능? 



나오나요 드디어. 비주얼 스크립팅 툴. 그것도 DOTS로 동작하는. 

DOTS로 동작하는 애니메이션 시스템도 소개하였습니다. 



리깅을 건드릴수 있는 모양인데, 이거 또한 대박입니다. 

들어가 있는 키프레임을 수정하거나 IK 정도 추가하는 것이라면 이제 엔진에서도 가능할듯



음 터레인 시스템이 좀 더 개발될거고, 셰이더 그래프와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는 뭐 당연히 서로 더 잘 연관되게 만들어질겁니다. 



2D 기능도 대폭강화되고 셰이더 그래프와 연동되고, 필림과 TV 파이프라인을 위해서 파이선과 샷건을 지원할 예정이라 합니다 



물론 렌더링 얘기도 빼먹을 수 없죠. SRP는 주요 로드맵중 하나입니다. 




리얼타임 레이트레이싱이 2019.3에 HDRP에 탑재 

버추얼 텍스쳐링. 텍스쳐 스트리밍 시스템도 들어가네요 




작은 프로젝트를 위한 (혹은 웹을 위한) 프로젝트 타이니.

각 스토어별로 자동으로 출시해주는 기능. 

스테디아 지원 

매직립과 홀로렌즈 2 지원. 그외 AR들에 대한 작은 지원들. 

그리고 네트웍 게임을 위한 여러 지원들. 이건 이전부터 행보를 보여왔던 유니티지요 




그래도 역시 로드맵의 주제는 크게 두 개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코어와 퍼포먼스.

웍플로우와 크리에이션


성능과 작품성을 잡겠다 그런 얘기일까요 



이렇게 로드맵과 함께 유나이트 2019 싱가폴이 끝났습니다 

도비는 이제 자유입니다


참관기회를 주신 유니티 마스터즈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낮에는 세션듣느라 시간이 없어서 밤 사진 밖에 없는게 함정이지만 사진 한 장 투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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