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기대하던 강연인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입니다.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에 대한 좀 더 깊은 내용이 나올까 기대했는데 일반적인 내용이어서 좀 아쉽긴 했네요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에 대한 일반적인 개념과 설치법, CPU 파티클과 GPU파티클의 비교같은 내용이었습니다.
노드방식의 새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는 기존의 슈리켄에 비해 좀 더 셰이더 노드같은 느낌이 첨가된 방식입니다.
GPU파티클은 CPU파티클보다 훨씬 더 많은 수를 사용할 수 있지만 구형 기기에서는 사용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요샌 뭐 거의 다 되겠지만)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의 로드맵은
서브그래프 - 노드방식의 단점인 복잡도를 해결하려는 시도입니다. 음 .. 글쎄요
셰이더 그래프 통합,
각스포너별 루프/딜레이
모션 벡터 서포트 같은 것이 있겠네요
그리고 시퀀스 연결해주는 툴 같이 외부 툴 연결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음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나 튜터리얼급을 기대한건 조금 무리였을까요. 약간 아쉽네요. 역시 일본 유나이트의 케이지로 상의 강연을 들었어야 하는 것인가.. (유니티는 번역을 내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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