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x와 Vop는 같다. + 연산 순서에 따른 타입의 설정
VOP와 VEX
vex는 attribwrangle을 꺼내고
vop는 attribvop 를 꺼내면 된다.
둘은 사실상 같은데 다른점은 코드랑 노드라는거. 뭐 둘 다른점은 셰이더 배운사람이면 알겠고...
차이를 함 봅시다 . 두 창은 이렇게 다름
VOP와 VEX 를 똑같이 만들어보기
어차피 노드와 코드는 똑같으니까..
test1 이라고 하는 어트리뷰트를 만든다고 해 봅시다
VEX로는 코드로 쓰면 끝나죠 아 역시 코드가 맘이 편해
VOP로는 일단 상수를 꺼내고 bind Export 노드에 연결하면 어트리뷰트가 됩니다.
즉 아래도 똑같습니다.
이거 노드냐 코드냐 차이
근데 뭐가 문제냐
값의 정밀도가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렇게 플롯과 인트와 벡터가 있습니다. VEX와 VOP 이 둘다 같지요
근데 이게 좀 다릅니다.
VEX는 코드니까 어떻게 연산하건 결국 출력하는 변수에 형식을 만들어 주고 거기다 넣는 방식인데 (float으로 강제 캐스팅)
VOP는 노드니까 맨 처음 연산하는 형식에 따라갑니다.
int야 별 상관 없지만 vector는 이런 경우에 x 만 따라갈테니까 데이터 손실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그런 경우엔 점선으로 표시. 이래서 VOP는 연결하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따로 변수 만들어 주는 시스템이 아니니까 노드는 뭐 어쩔 수 없죠 . 조심해야지
예약어 바꾸기
예약어 설명했죠 @P 는 포지션 @Cd 는 칼라
그래서 Vex로는 이렇게 하면 됐었습니다. 1,0,0 으로 이동한 빨강입니다.
VOP는 이렇게 만들면 되겠죠
저기 기본으로 입력값과 출력값이 나와 있습니다. 이건 예약어를 외울 필요가 없어 편하고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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