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기초 프로그래밍이니 대충.
int float vector string 형식을 변수로 쓸거냐 어트리뷰트로 쓸거냐에 대한 이야기
어트리뷰트 등록하기 / 변수
add 로 포인트 하나 만들고 attribwrangle 하나 만들어 붙입니다.
지오메트리 스프레드시트에 보면 포인트의 데이터가 들어가 있는게 보임
여기 vex 로 어트리뷰트 등록 가능
어트리뷰트 등록은 형식@이름 방식으로 선언해 주면 됨.
아참 참고로 런오버는 포인트로 합니다. 우리는 포인트로 작업하고 있으니.
어드리뷰트로 float test를 등록합니다.
혹시나해서 그냥 @test로 등록하니까 플롯으로 뜨네요 ㅋ 역시 프로그래밍은 대충 비슷
이렇게 하면
이렇게 등록되는 것임,
변수 선언도 되지만 변수는 저기 등록 안됨. 이것이 어트리뷰트와 변수의 차이
즉
이런거임
쉽네..
이걸 값을 업데이트 - 오버라이드 - 하는 법이 있음.
즉 위처럼 하면 첫 번째 어트리뷰트 랭글에서 이미 @test 값이 들어 있으므로
두 번째 어트리뷰트 렝글에서 아래처럼 써주면 업데이트가 된다는 것임.
변수도 되나...? 안되겠지. 어트리뷰트는 등록이되어서 나중에도 읽을 수있지만 변수는 지역변수라서 뒤에서 못읽는것임
역시 안된다.
벡터로 등록하기
벡터 등록은 동일하다
어라 그냥 벡터는 float3 을 의미하나본데?
어쨌건 벡터도 동일하다. 벡터도 어트리뷰트로 선언 가능하고 업데이트도 가능한 것이다.
어? test 벡터의 모양을 보니 P 도 벡터 어트리뷰트라는 걸 알 수 있다. 그럼 그것도 Vex로 이동시킬 수 있겠네
P 는 즉 예약어임
잘 된다. 이렇게 Vex로 이동가능하네 즉 예약어를 쓰면 다른 명령도 가능하다는 말임.
예를들어 @Cd 라고 하면 칼라를 조절하는 벡터임
이걸 이용해서 다양하게 연산할 수 있다. 변수와 어트리뷰트를 이용.
벡터 안에 변수나 어트리뷰트 넣기
이건 좀 다른데, 벡터 안에 그냥 숫자를 넣을때는 { } 를 쓰면 문제 없지만,
벡터 안에 숫자가 아닌 변수나 어트리뷰트를 직접 넣을때에는 문제가 생긴다.
이럴땐 set( ) 으로 넣어줘야 한다
스트링 어트리뷰트
문자열 출력은 쉽다. 그냥 " " 안에 넣으면 됨
그리고 더하기는 그냥 더하면 됨
만약 띄어쓰기를 하고 싶다면, 중간에 " " 을 더해주자
언더바를 더하면 빈칸으로 치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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