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는 생각날때마다

미모의 일본여자 쇼핑몰 Lazada 셀러 사기 1

by 대마왕J 2023. 3. 28.

간간히 사기꾼들이 안다리후리기를 걸어오는데, 대부분은 귀찮아서 대충 넘기다가 
그나마 좀 성의있게 덤벼오는 놈들은 가끔씩 데리고 놀고 있습니다. 좋은 블로그 떡밥이기도 하고 

요샌 정말 사기꾼들이 많아졌더군요. 무슨 NFT 그림 의뢰한다고 해놓고 중간 금액 사기치기도 있고 ... 

그래 알수 있지 사기꾼인걸

그와중에 간만에 하나 왔군요. 어서오세요 사기꾼님.
가입일 보소.. 이번달에 가입하셨어요. ? 만만한 계정 하나 살 돈도 없는거냐...?

이거 딱 봐도 사기꾼이잖아?

 

자 그럼 계정을 봅시다. 

ㅋㅋㅋㅋㅋㅋㅋㅋ아따... 전형적인 사기꾼이네... 미모자랑 하는 사진에 잘먹고 잘산다는걸 대놓고 드러내는 사진 하나... 
트위터 게시글이 저거 딱 하나입니다 ㅋㅋ 이번달에 가입해놓고.. 얌마, 일본인이면 기본적으로 트잉여 아니냐!!! 

얼마전 왔었던 대만여자 사기사건이 떠오르는 계정입니다. 

https://chulin28ho.tistory.com/738

 

대만 여자의 라인 채팅 코인 사기수법

어느날 갑자기 모르는 외국인이 외국인 말투로 말을 걸어왔다. 일본인인줄 알았더니 자신은 대만인이라고. 짧은 인사와 함께 대만 여행에 대한 질문을 해봤더니 라인을 깔란다. 하하 처음부터

chulin28ho.tistory.com


자 좋아요. 대표적인 사기꾼 패턴입니다. 계정은 정말로 성의없는데, 접근은 성의있게 했으니 일단 대답은 해 줍시다 

오 제법 자연스러운 한국말을 구사합니다. 일본인이시라고요? 중국분 같은데요?? 그것도 털난 아저씨.

아마도 이렇게 생겼을듯

 

야 갑자기 반말하는게 너 되게 의심스럽다. 전에도 대만 여자라는 애가 딱 저랬거든.

물론 네가 가짜 정보를 댔으니 나도 가짜 정보를 댑니다. 

 

어디서 반말이야 동생이
야 네 중국 형이 그리 가르쳐 주드냐 
이 슈샤오둥에게 참교육받을 녀석 같으니

오? 라인이 아니라 카카오톡이다. 보통 사기꾼들은 라인으로 꼬시는데 
뭐랄까 . 이것이 '고객 맞춤 서비스' 인 건가?? 진화했네요. 

라인은 카카오톡으로 진화했다!

재빨리 카카오톡에서 프로필을 하나 추가해서 등록합니다. 멀티 프로필은 이럴때 쓸모있군요

첫째날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몇 마디 했다고 재밌데 ㅋㅋㅋㅋㅋㅋ 웃기고 있다 

최근 트윗을 보았나 보구나. 그거 사진 얘기는 맞지. 

꼭 사기꾼들은 자유로운 직업을 가졌더라. 

확실히 알리바바 그룹 소유의, 동남아의 대표 쇼핑몰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이나 일본에서 서비스하고 있지는 않는. 

그리고 사기꾼들의 특징 : 사업이나 일 얘기할때는 말이 유창해지거나 매우 빠른 속도로 긴 글을 뚝딱 써 낸다. 
매우 전형적인 특징을 보이고 있군요. 어디다가 써 놓고 붙여넣기 하는 것이 틀림 없습니다. 

야 .. .너 한국어 배우려는 목적으로 연기하고 있는거 맞냐... 
아니 너무 진도가 빠르잖아... 아 .. 안돼... 우린 아직 이런 사이 아니잖아... 

첫 날은 이정도에서 대화가 끝났습니다. 

그리고 슬슬 지루해진 나는 여기서 이 녀석의 성실도를 테스트해 보기로 했습니다. 
트위터에 공개 글로 이렇게 적었단 말이죠. 

또 트위터에서 미모의 니혼고 여자분이 말을 걸어오셨다 이번에도 코인인가 NFT인가 어떤 사기꾼일까
옹 신기하당 이번에는 외국인 쇼핑 플렛폼의 입점을 얘기하고 있다
이새키 왜 말을 안해 설마 눈치챘나

만약 쳇GPT라도 돌려서 이 글을 알아볼 지능이 있으면 도망칠 것이고... 아니면 계속 말을 걸겠죠 
도망치려면 빨리 도망쳐! 지금이야! 라는 신호를 준 것입니다. 
하지만 멍청하면 계속 말을 걸겠죠?

 

그렇게 하루가 지났고, 역시 이 사기꾼은 멍청했습니다. 

이틀째

하.. 이놈 신호를 줬는데 안도망가네.. 
이러면 같이 놀아줄 수 밖에 없잖아... ㅠㅠ 

귀찮지만 한 번 낚기로 했으면 같이 놀아줘야 저도 예의가 있는 거겠죠 

뭐야 .. 부담스럽게 왜 사진을 보내 달라고 그래.. 아이참.. 귀찮다니까.. .
그래서 인터넷에서 아무 사진이나 골라서 적당히 크롭해서 보내주었습니다. 너무 잘생기면 의심할테니까 일반인으로..
그리고 나도 줬으니 너도 사진 줘..!! 어차피 사기겠지만. 

'중간중간 쇼핑몰에 대한 이야기를 꺼낸다' 

아아주 그림같은 시나리오입니다. 잘 하고 있네... 
사진을 보내왔군요. 그래도!! 뭐랄까... 미드저니 돌린 사진은 아니예요!!!  주변 사람들도 확실히 이목구비가 있고, 회화적으로 오류가 거의 없다시피한 AI 그림은 일단 아닌걸로 보입니다. 오오 성실해 성실! 이것만 해도 어디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같은 시대에 AI 사진이 아닌게 어디임

또 사진을 달라고 하네요.. 아 귀찮어.. 일하는데 방해돼... 
지만 재빨리 다른 사람 - 인데 아까 보낸 사람과 거의 비슷한 사람 - 을 찾아 보내 주었습니다. 
물론 당연하게도 저는 아닙니다. 적당히 일반인 처럼 생긴 사진.

하.. 이틀만에 바로 권유가 들어온다.. 이래서 안돼 늬들은... 

중간에 봉이 김선달 얘기는 너를 비꼬는 것인데 이해할리가 없지 .

감히 관심있냐고? 감히? 감히?
감히 니가 나에게??

좀 따지고 드니까 횡설수설 하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그치.. 신뢰할 수 있는 친구... 그러겠지.. 패턴이 1도 안변했어.. 
하지만 나는 여기서 너무 덥썩 물면 티가 나므로 살짝 뒤로 빼 봅니다. 
어디 뭐라고 하나 보자.. 

바삐 다녀온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 다녀와. 

이걸로 이틀째가 지났습니다. 

 

3일째

아아.. 이녀석 제가 '어머 너무 성급해요' 라는 말을 해서인지 살짝 뒤로 뺍니다. 
아마 좀 더 뜸을 들이고 싶은 모양이지요?

그래서 슬쩍 낚시를 던져 보았습니다 '너 진짜 한국어 공부하고 싶은거면 어디 한 번 해봐' 
진짜 한국이 궁금한거면 한국에 대한 질문이나.. 어법에 대한 질문을 하겠고 

아니라면 스리슬쩍 빠져 나가겠지요?

뭐야 역시 한국어에 대해 배울 생각은 1도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저 녀석에게 사기칠 수 있을까!!! 만 생각하는 저 눈빛을 보세요!!! 

 

며칠 후

우와.. 숙성시키는 중인가 봐요. 이렇게 인내심있는 사기꾼이라니 존경스럽습니다. 
아직도 평안하게 인사를 나누고 있습니다. 

자아 .. 며칠 지났겠다.. 슬슬 제가 궁금해지는군요? 

무슨 사기를 치는 것일까 궁금해 집니다 ! 

정말 순수한 마음이 아닐까 라고요? 당신같으면 생판 첨보는 외국인에게 돈 벌게 해주려는 정보를 알려주겠습니까? 
세상 정말 순수하게 사시는군요. 축하드립니다. 

 

보통 이럴때는 떡밥을 던지면 덥썩 물더라고요. 
어디 한 번 떡밥을 던져봅니다. 삶이 힘든 척을 하면 떡밥을 덥썩! 무는게 사기꾼들의 특징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ㅏ핳 갑자기 말 유창해 지는 것 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사기 칠때만 엄청 유창해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낚였다..

자 이제 무슨 말을 하는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해 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