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는 생각날때마다/리뷰좀 찌그린거

WideTech 와이드테크 40인치 무결점 FullHD TV 리뷰 3 _ 사용기

by 대마왕J 2022. 5. 11.

 

WideTech 와이드테크 40인치 무결점 FullHD TV 리뷰 3 _ 사용기

 

 

 

리모콘을 사용해 봅시다 


리모콘은 전통적인 스타일의 버튼많은 리모콘입니다. 
요즘엔 무언가 힙하게 만든다고 버튼을 줄이고 막 그러던데 역시 이렇게 버튼이 커다랗고 눌리는 감이 있게 만드는게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기능은 별 차이 없고 늘 쓰던 식으로 쓸 수 있는데, 여기 빨강 녹색 노랑 파랑이 무언지 궁금했습니다. 
매뉴얼에서는 '기능없음' 이라고 되어 있었는데, 실제 눌러보면 TV, HDMI1,2,3 이 빠르게 전환되는 좋은 버튼입니다.  

여기를 누르는 것 보다도 더 빨리 전환할 수 있어요. 굉장히 좋은 기능인데 왜 매뉴얼에는 기능없다고 써 놓았는지 모르겠지만 여하간 좋습니다. 

리모콘을 이용해 설정에 들어가면 OSD (On Screen Display) 메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OSD가 세련된 디자인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기능들은 충실하게 들어가 있어서 불만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속도도 빠른 편이고, 조작에서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음향과 화질


음향은 10w 두 개의 스테레오로 무난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소리의 크기도 충분하고 못 들을 정도로 저렴한 소리가 나오지도 않습니다.  해상도도 또렷한 편이고 일반 TV 시청으로는 충분한 정도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리를 업그레이드 하시고 싶으신 분은 광출력도 있으므로 구입해서 연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상도는 FullHD이므로 1920 * 108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색감은 주관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만, 기본설정값이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물론 모니터로 쓸 수 있을 만큼의 해상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나쁘지 않은 해상력과 화사한 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량 화소 점검 프로그램을 돌려 보았지만 불량화소는 나오지 않았고, 색 재현력은 아무래도 약간 컨트라스트가 높게 맞춰진 기본값이라 중간 부분에 집중된 기본 세팅이었습니다. 

하지만 덕분에 OLED만큼 풍부하진 않더라도 LED로는 꽤 화사하게 보입니다. 4면 구석에 백라이트 음영이 좀 보이긴 하지만, 적어도 검은 화면일때 백라이트로 허옇게 보이는 저가형 TV보다는 훨씬 좋은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LED 라고해도 어쨌거나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액정이므로 빛샘이나 멍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고 완벽히 없을 수도 없지만, 적어도 어두운 장면에서 빛샘이 괴롭게 느껴지는 분위기는 아닙니다. 

LED 백라이트 검은 얼룩은 4 귀퉁이에서 조금씩 발생하지만 , 아래 영상에서는 좀 과장되게 찍혔네요. 실제로 사용하기에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을 정도로 균일합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보이기는 합니다 ) 

https://youtu.be/QkJpounIZic

 

 

 

 

크롬캐스트를 이용한 훌륭한 넷플릭스 머신


아시다시피 이 TV는 스마트 TV는 아닙니다. 하지만 크롬캐스트 같은 것들을 연결해 주면 스마트TV처럼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니 이 정도 가격이라면 추가로 스마트 스틱 등을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여러분 스파이패밀리 보세요

 

 

 

총평


요즘 40인치 정도 되는 TV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차이가 별로 없다라고들 합니다.
일단 정말 그럴지 궁금했는데 WideTech 와이드테크 40인치 무결점 FullHD TV를 실제 사용해 보니 
화질이나 사운드는 확실히 압도적인 차이가 보이지는 않는 정도라고 생각되네요. 이 정도면 예전에 사용하던 LG TV와 비교해 봐도 그다지 떨어지지 않는 화질입니다. 

물론 OSD나 기능, 단자들의 편리성들은 당연히 대기업의 최신 제품들이 좋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그 정도는 용서되는 편입니다. 

장점

좋은 화질, 나쁘지 않은 사운드 , 저렴한 가격

단점

HDMI3개를 제외하고는 거의 요즘에 사용할 일이 없는 구형 단자들이 너무 많다 
매뉴얼에 틀린 부분이 너무 많다 

본 기기는 투데이스피피스 (http://www.todaysppc.com/) 체험단 지원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