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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Unity shadergraph) HDRP에서 굴절(Refraction) 만들기

by 대마왕J 2020. 1. 16.

일단 LWRP (URP) 에서는 아래와 같이 만들면 되고요


https://chulin28ho.tistory.com/555


HDRP에서는 전혀 다릅니다. 


기본은 이거예요 . 뭐 설정해줄 필요도 없습니다. 

마치 언리얼 처럼 Scene Color 하나 받아와 주면 돼요 . 



오우 근데 그냥 검게 나오신다고요????? 





그럴땐 두 가지 체크해볼 부분이 있습니다. 


1. HDRP 버전을 체크해 보세요 


HDRP 는 계속 만들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버그나 기능상 문제가 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 많습니다. 


저도 2018.4.15에서 죽어도 안되어서 찾다가보니, 

hdrp 버전이 4.1.0 으로 되어 있어서 4.10.0으로 올리기까 한 번에 해결되었습니다 



2. Master 의 Blend 모드가 Transparent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려지는 순서가 화면을 그리고 난 후에 그려야 하기 때문에 그래요. 

이것 때문에 반투명 물체의 굴절에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만 어쨌건 ... 




이게 아니라면 . 유니티가 업데이트 해줄때까지 포기하시면 됩니다. 유니티가 유니티했네 




어쨌건 이게 되고 나면 이렇게 될 겁니다. 




아무것도 없다는건, 잘 된겁니다. scene color가 충분히 잘 작동하고 있다는 말이니까요! 


그리고 그걸 가지고 아래처럼 이렇게 저렇게 하면 ... 


굴절이 구현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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