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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

유니티 5.6 포스트 프로세싱 Post Process of Unity 5.6 (4)

by 대마왕J 2017. 8. 5.

아 뭐 이리 바뀌고 막 이래 귀찮게 

강의자료 다 바꿔야 하잖아 웅앵웅 쵸키포키 


User Lut 



이전에 있던 유저 룩업 텍스쳐랑 똑같네요

상대적으로 가볍게 처리하기 좋은 기능입니다 

근데


이전 버전까지는 칼라 그레이딩에서 룩업 텍스쳐를 뽑아내는 기능이 있었는데 없어졌어??!??!?!

왜??!??!?!?! 



뭐 이건 워낙 쉬운거니까 특별히 말할게 없습니다. 이거 짱 좋으니 추천. 

변한 것도 없으니 특별히 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근데 왜 룩업텍스쳐 뽑는 기능이 없어졌냐고... 


Chromatic Aberration


렌즈 색수차 효과입니다. 

저렴한 렌즈의 효과를 낼 수 있음. 

Spectral Texture 로 번지는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하면 기본으로 됨. 


옛날엔 비네팅 메뉴 안에 있었는데 분리되었네요 



Grain



노이즈 효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필름 스크래치 효과는 지금은 없는듯. 




Vignette 


비네트 효과. 가장자리 광량 부족 효과입니다. 


뭐 이건 간단하니까. 


텍스쳐 마스킹 옵션이 추가되긴 했네요

간단하니까 역시 설명 패스 




Dithering 


아무 조절 옵션이 없고 

메뉴얼에는 양자화 오류 / 큰 줄무늬를 없앤다 라고 되어 있길래 

이게 뭐지? 생각해 봤더니 


설마 포스터라이제이션? 이라고 생각해 보고 테스트했는데도 잘 안보이길래 


메뉴얼의 그림을 밝게 해 봤습니다. 보통 이런 줄무늬는 어두운데서 잘 보이기 때문에 느끼기 힘들었을듯. 

밝게 해 보니까 확실히 잘 보이네요 

생각대로입니다. 그냥 디더링이예요. 따로 조절 옵션이 없네요 







다 정리했다 끄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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