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뭐 이리 바뀌고 막 이래 귀찮게
강의자료 다 바꿔야 하잖아 웅앵웅 쵸키포키
User Lut
이전에 있던 유저 룩업 텍스쳐랑 똑같네요
상대적으로 가볍게 처리하기 좋은 기능입니다
근데
이전 버전까지는 칼라 그레이딩에서 룩업 텍스쳐를 뽑아내는 기능이 있었는데 없어졌어??!??!?!
왜??!??!?!?!
뭐 이건 워낙 쉬운거니까 특별히 말할게 없습니다. 이거 짱 좋으니 추천.
변한 것도 없으니 특별히 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근데 왜 룩업텍스쳐 뽑는 기능이 없어졌냐고...
Chromatic Aberration
렌즈 색수차 효과입니다.
저렴한 렌즈의 효과를 낼 수 있음.
Spectral Texture 로 번지는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하면 기본으로 됨.
옛날엔 비네팅 메뉴 안에 있었는데 분리되었네요
Grain
노이즈 효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필름 스크래치 효과는 지금은 없는듯.
Vignette
비네트 효과. 가장자리 광량 부족 효과입니다.
뭐 이건 간단하니까.
텍스쳐 마스킹 옵션이 추가되긴 했네요
간단하니까 역시 설명 패스
Dithering
아무 조절 옵션이 없고
메뉴얼에는 양자화 오류 / 큰 줄무늬를 없앤다 라고 되어 있길래
이게 뭐지? 생각해 봤더니
설마 포스터라이제이션? 이라고 생각해 보고 테스트했는데도 잘 안보이길래
메뉴얼의 그림을 밝게 해 봤습니다. 보통 이런 줄무늬는 어두운데서 잘 보이기 때문에 느끼기 힘들었을듯.
밝게 해 보니까 확실히 잘 보이네요
생각대로입니다. 그냥 디더링이예요. 따로 조절 옵션이 없네요
다 정리했다 끄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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