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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텍스쳐 임포트 옵션 / 밉맵

by 대마왕J 2017. 7. 23.


위 그림을 보면.. 5000 짜리 텍스쳐는 밉맵도 생기지 않는다. 파일 포맷을 변경은 하지만 (원래 psd 였음) 

2의 배수가 아닌 텍스쳐는 기본적으로 밉맵도 만들지 않는듯. 


4096으로 만들어 임포트하면 정상적으로 13개의 밉을 만드는 것도 볼 수 있다. 



물론 강제로 2의 배수로 만들어 줄 수도 있다 



power of 2 모드로 바꿔주면 2의 배수가 되어서 정상적으로 밉맵이 생성되지만... 

문제는 패딩을 만들어서 검은 테두리가 낭비된다는 것. 

강제로 맞춰 버리는 기능이 없는 듯 하다. 즉 처음부터 텍스쳐는 무조건 2의 배수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 (특수 목적일 때는 상관 없지만) 


그렇게 하고 밉맵 생성을 처리해 주면 밉맵이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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