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5.4.0p1 버전에서 룩업 텍스쳐 부분이 이상하게 변경된 것을 발견.
난데없이 3D 변환된 텍스쳐를 '직접' 넣으라고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3d 텍스쳐는 유니티메뉴얼에서도 직접 만들 수 없고 코딩으로 만들어야 한다라고 밝히고 있는데..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Texture3D.html
지금 저대로라면 직접 코딩을 해서 저 안에 때려 박으란 말씀입니다 (...)
심지어 저 코드를 열어보니 진짜로 그렇게 되어 있어 ㄷㄷㄷㄷ 3d 텍스쳐를 받기만 하고 생성은 안합니다
개발자가 직접 변환하라는 얘기 (야....)
이 정도쯤 되면 개발자들이 당황해하면서 언성이 높아질 만한 수정인데,
너무 조용해서 이상하길래 메뉴얼을 찾아보고 구글링을 해봐도 어떠한 불만이나 질문들을 포함하는 아무런 얘기가 없어서. 더더욱 이상해 하면서 이래저래 찾다가
유니티 5.4.0f3 버전에서는 전혀 다르게 정상으로 나오는 것을 발견.
결국 이유를 찾았는데, Editor 폴더를 넣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 Image Effect 들은 에디터 파일을 함께 쓰는 경우가 있지요. 그걸 빼먹으면 저렇게 나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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