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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 길이 공식 : X와 Y 만 가지고 Z를 구해보자

by 대마왕J 2015. 8. 12.

 

http://kukuta.tistory.com/152

 

피타고라스의 정리로 벡터의 길이를 구하는 법은 ..

일단 2차원으로 볼때 직각삼각형이므로

빗변의 길이를 구하는 공식은

빗변 ^2= 가로 ^2 + 세로 ^2 

 

그러므로

빗변 = sqrt(가로 ^2 + 세로 ^2 )

 

그러다보니 3차원 벡터의 길이도 구해진다능

빗변 =  sqrt(X^2 + Y ^2 + Z^2)

 

노말맵은 언제나 노말라이즈 된 놈이니까

빗변의 길이는1 = sqrt(x^2 + y^2 + z^2 )

 

dot (xy,xy) = (x^2 + y^2) 이므로

 

1= sqrt (dot (xy,xy) + z^2)

1= z + sqrt( dot (xy,xy) )

 

 

z = sqrt( 1- saturate( dot (xy,xy)) );

 

 

 

 

thx Hybr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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