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디니에서 Pack은 프리팹 처리하는 개념하고 비슷하다
포인트 5개와 프리미티브 5개로 만들어진 녀석을 Pack하면 Point 1개와 Primitive 1개로 처리하게 된다....
뭐야 진짜 프리팹같은거잖아.
이거는12.4메가 . 러버토이를 copy and transform 노드로 여러개를 복제한거다. 이러면 용량이 큼
근데 이거는
7개의 포인트에 7개의 프리미티브에 7개의 팩, 그리고 용량은 5.19 KB
이건 팩을 해준다음에 동일하게 copy and transform 노드로 여러 개를 이동하면서 복제했는데도 용량이 별로 커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은 즉 진짜 카피한게 아니라 레퍼런스로 카피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뭐 일단 여기까지만 대충 이해하면 될듯 Pack은 프리팹이다.
이래서 point를 만들고 회전시킨다음 박스를 copy to point 로 연결해서 돌릴때 그냥 돌리면 모든 포인트가 갱신되지만
pack 된걸 돌리면 포인트 위치값만 돈다.
그리고 이제 pack 된놈을 다른 놈으로 치환시키는 것도 된다 Transform pieces 노드를 사용
요건 이름이 같은 놈을 치환시키는 노드이므로 팩된 상태의 오브젝트를 치환할 수 있다.
뭔지는 알겠지만 어떻게 쓰는지는 천천히 알면 되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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