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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파티클 시스템 구현 1 - 속도에 따른 이동

by 대마왕J 2024. 1. 1.

1번 add 에 test에는 f@test

2번 add에 포인트. 

gap 에는 f@gap = chf("gap");
각 포인트가 튀어 나오는 갭 설정 

그리고 솔버에서 gap 을 포인트 펑션으로 받아옴 그리고 test에 더해줌

 

그리고 시뮬레이트 걸어보면 숫자가 증가된다 

 

이번에는 좀 다르게 해보자 

똑같은걸. 

이렇게.  

여기서만 선언해줘도 문제없음

 

이제 여길 벡터로 바꿔보자. 1 0 0 주는거 잊지말고

 

그리고 포지션에 더해줘서 

이동하게 만듬. 플레이하면 계속 1씩 이동할것임

 

 

자 그럼 다 지우고 다시 한번

여기서 다른점은 add5한테는 포인트가 없음. 
포인트 합류시켜주기 도전
포인트는 add6에 있다. 

 

 

그럼 솔버에서 이 부분이 핵심

($FF==15)||($FF==21) 으로 

15프레임과 21 프레임에 스위치를 바꿔준다는 것으로, 스위치가 get info로 들어와서 포인트를 받아온 후 머지가 되는 것임. 즉 포인트가 생성되는 것임

나와서 21 프레임까지 가 보니까 11과 21 에 포인트가 생겨서 포인트가 두 개가 된 것을 알 수 있다. 

즉 솔버에서 if 문으로 머지시켜준다는 것

자 다시 보자

왼쪽은 아무것도 없고 

오른쪽은 포인트와 함께 v@vel을 데리고 왔단 말이지 2,1,1 로 한다면 

안에는 이렇게 되어 있지. 스위치에서 15 프레임과 21 프레임에 값을 받아오고 , 정확히는 스위치가 1이 되면서 1이 들어오고, 그게 merge가 된다. 포인트 펑션은 필요없다. 오른쪽에서 타고 온 것임

그리고  vel 을 포지션에 더하게 하면 계속 더해지겠지?

일케 가도록 

자 그럼 계속 나올 수 있도록 해보자 . 
나머지인 % 을 사용하면 될텐데 (모듈러)

 

현재 프레임을 10으로 나눴을때 나머지가 3이면 등장해라. 

즉 13 23 33 43...

그럼 이렇게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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