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공부하기/후디니

후디니 렌더 셋

by 대마왕J 2023. 11. 21.

모델링

지오메트리생성 - 지오메트리 안에서 모델링을 하도록 합시다. 루트에 바로 프리미티브를 꺼내는게 아니라 지오메트리라고 하는 폴더를 생성해서 그 안에서 세부 모델링을 하는 느낌. 

 

이제 모델링을 본격적으로 합니다. 책상을 만들기. 

첫번째 지오메트리 만들고 거기 안에서 박스 생성. 크기 조절하기 . 위치도 조절합니다. 책상 상판 완성

 

씬뷰 디스플레이 수정하기
단축키 D 눌러서 수정가능
어두워서 마음이 편해짐 

 

여러 지오메트리들을 동시에 보기 

지금 작업하고 있지 않은 지오메트리까지 같이 보는 옵션은 여기 


 

다리도 만듭니다. 

두번째 지오메트리 생성하고 거기 안에서 박스 만들어 조절

다리 복사하기 . 위치정리.

지오메트리에서 테이블 위로 올리고 바닥 (그리드) 모델링하기 

 

만트라 렌더링하기 

조명 만들어주기. 배치시켜주고 강도와 색 조절해 주기 

카메라 만들어주기 

카메라 뷰로 바꿔줘야 한다

그런데 그 상태에서 화면 움직이면 다시 퍼스펙티브 뷰가 됨. 화면과 카메라를 Lock 걸어줘야 한다. 

락 건 상태에서 이쁘게 만들어 주기 

이제 렌더세팅 들어감

아웃에서 만트라 노드 생성

카메라 주소가 맞는지 확인필요. 

만트라 메뉴 

렌더 영역 (길이 옵션은 여기)

렌더링은 일단 PBR 사용

오브젝트는 어떤 놈이 렌더링될거냐 결정

일부 오브젝트만 렌더하고 싶다면 Force Object 그리고 Force Light도 마찬가지 

즉 위처럼 썼다면 렌더뷰를 만들어주고 렌더. 

* 써주면 Everything 이라는건 당연. 역시 프로그래밍 스러운 툴 다워. 

 

메터리얼

Mat 가서 프린스플 셰이더 꺼내주고 이름 바꾸기 

그리고 다시 오브젝트 가서 렌더링 탭에 메터리얼의 주소를 써주면 적용된다. 

다른 메터리얼도 만들어서 적용시켜주면 이렇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