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생성
점을 생성하기 위해 add 노드를 생성하자.
점 생성인데 난데없이 왜 Add 노드냐면... Vex 함수를 보면 이해가 쉽다.
addpoint();
addprimitive();
addvertex();
좋아. 이제 add 노드에서 포인트 생성을 하자 + 를 눌러서...
스프레드 시트 확인. 포인트가 생성되는게 보인다
추가해서 점 두 개를 따로 만든 다음에 merge로 합하면 점 두개가 보인다. 숫자 보이게 하면 편함.
점 두개 만들기
왼쪽의 i 를 누르면 나오는 Info로도 확인 가능하다.
물론 점을 add 하나에서 두 개의 점을 생성하는 것도 결과는 같지만.
점의 순서를 바꿀 때 등에서는 왼쪽 방법이 압도적으로 편함. 순서는 머지에서 바꿔줄 수 있다.
후디니에서의 프리미티브 만들기
이번에는 0번과 1번 포인트를 연결해서 선으로만들어 보자. add 노드를 이용해서 폴리곤으로 하면 라인이 나온다.이게 숫자 순서대로 그어진다.
즉 이렇게 점을 추가해주면 된다는것.
그리고 선을 닫기만 하면 면이 된다. closed만 add노드에서 선택해 주면 됨
하지만 이런 순서로 하면 노말이 아래로 가서
노말을 뒤집으려면 reverse 노드를 넣어주면 됨. 그렇지만 버텍스 순서를 바꿔주면 노말도 뒤집어줄 수 있음. 시계방향으로 조합해 줘야 노말방향이 위로 생김.
별 만들어 보기 - 도전
바운드
바운드 노드 연결해주고 탬플릿으로 보면 바운딩박스가 보임. 버텍스 위치의 min max 를 가지고 만드는 노드 ,
이걸 이용해서.
포인트 두 개 가지고 선을 만든 후 바운드 노드를 연결하고 패딩값을 주면 박스를 만들 수 있음. 이게 프로시저럴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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