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아웃 이벤트를 만듭니다. 역시 UI를 만들어야 재밌..
롤아웃 껍데기부터 만들게요
rollout test "Hello World"
(
)
CreateDialog test width:200 height:200
껍데기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빈 라벨을 카와이하게 넣어볼께요
rollout test "Hello World"
(
label xLabel "X : " pos:[70,50]
label yLabel "Y : " pos:[70,80]
)
CreateDialog test width:200 height:200
이제 빈 라벨을 넣었으니, 마우스가 움직이면 좌표를 넣게 해볼께요
on ~ do 로 실행되는 이벤트 핸들러를 이용하면 됩니다.
https://help.autodesk.com/view/MAXDEV/2024/ENU/?guid=GUID-619AF4D3-A347-4155-943B-707D421BC460
rollout test "Hello World"
(
label xLabel "X : " pos:[70,50]
label yLabel "Y : " pos:[70,80]
on test mousemove pos do
(
xLabel.text = "X : " + pos.x as string
yLabel.text = "Y : " + pos.y as string
)
)
CreateDialog test width:200 height:200
이제 다른 이벤트들도 하나씩 넣어보죠.
창을 오픈했을때 메시지가 나오게 해봅시다.
rollout test "Hello World"
(
label xLabel "X : " pos:[70,50]
label yLabel "Y : " pos:[70,80]
on test mousemove pos do
(
xLabel.text = "X : " + pos.x as string
yLabel.text = "Y : " + pos.y as string
)
on test open do
(
print "open -"
)
on test close do
(
print "close -"
)
)
CreateDialog test width:200 height:200
그럼 창을 열 때 (시작할때) 와 닫을때 메시지가 리스너에 출력될겁니다.
이번에는 클릭할때, 어떤 버튼이 어느 위치에서 클릭되었는지를 출력해 봅시다.
rollout test "Hello World"
(
label xLabel "X : " pos:[70,50]
label yLabel "Y : " pos:[70,80]
on test mousemove pos do
(
xLabel.text = "X : " + pos.x as string
yLabel.text = "Y : " + pos.y as string
)
on test open do
(
print "open -"
)
on test close do
(
print "close -"
)
on test lbuttondown pos do
(
p = "마우스 클릭"+ pos as string
messageBox p
)
on test mbuttondown pos do
(
p = "마우스 중간 클릭"+ pos as string
messageBox p
)
on test rbuttondown pos do
(
p = "마우스 오른 클릭"+ pos as string
messageBox p
)
)
CreateDialog test width:200 height: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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