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가 기반이라서 노말 방향이 오브젝트에 딱 붙어서 같이 따라오는 느낌. 용 해골 윗부분이 녹색인건 어느 방향으로 회전시켜도 계속 녹색이다.
카메라에 노말 좌표가 딱 붙어 있는 느낌.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는 면은 언제나 파랑이다. 즉 z 임
월드 기준에 딱 맞춰 노말이 계산되는 방법. 월드 기준의 Y (위 부분) 은 아무리 돌려도 녹색이다.
탄젠트 스페이스 기준 노말. 각 면이 기준점 (피봇) 을 가지고 있다고 치면, 모든 면은 늘 위쪽을 바라보고 있는거라 파랑밖에 안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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