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페이지 



버텍스의 인덱스 넘버, 포지션, 노멀, 컬러등의 정보입니다. 


-> 버텍스의 인덱스 넘버, 포지션, 노멀, 컬러, UV(Texcoord) 등의 정보입니다. 




78페이지 


모노디벨롭을 사용하고 싶다면 Edit/Preference 에서 설정해주면 됩니다. 


-> 유니티는 더이상 모노디벨롭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노디벨롭을 사용하고 싶다면 따로 설치 후에  Edit/Preference/External Tools 에서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84페이지 



284p의 두번째 그림(좌측 하단)에서

(0.0 , 1.0) - (1.0 , 0.0) = (-1.0 , 0.0) 이라 되어 있는데

(0.0 , 1.0) - (1.0 , 0.0) = (-1.0 , 1.0) 입니다 


버거킹님 제보 감사드립니다. 





235페이지 


일단 Part 08에서 배웠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단 Part 07에서 배웠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NateJin님 감사드립니다. ^^ 


448페이지 
앞에 있는 푸른 캡슐이 그려진 후

->앞에 있는 붉은 캡슐이 그려진 후


박성국님 감사드립니다 :) 



4페이지

 감사인사 


정선효, 신서영, 김혁님 감사합니다 

-> 정선효, 신서영, 김혁, 문현목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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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가리봉맨 2019.10.15 11: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테고리가 "분류없음"이네요.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으로 옮겨주시면 다른 분들이 찾기 쉬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 NateJin 2020.01.02 1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35페이지 3쇄본에서

    "일단 Part 08에서 배웠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지만

    밑에나오는 코드인 버택스 컬러는 part07 인거 같아서 오류인지 제가 이해를 못한건지 궁금해서 댓글 남깁니다.

    PS. 좋은책 정말 감사합니다. ^^

  3. Sungkuk Park 2020.05.14 16: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448 페이지 1쇄본에서 "앞에 있는 푸른 캡슐이 그려진 후"가 "앞에 있는 붉은 캡슐이 그려진 후"로 정정되어야 합니다. 오타로 보이는데 이미 제보된 사항인지는 모르겠습니다.

  4. Sungkuk Park 2020.06.24 1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8 페이지 1쇄본에서 surf 함수 내부의 다음 코드는: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fixed4 d = tex2D (_MainTex2, IN.uv_MainTex);
    fixed4 e = tex2D (_MainTex3, IN.uv_MainTex);
    fixed4 f = tex2D (_MainTex4, IN.uv_MainTex);

    다음과 같이 변경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fixed4 d = tex2D (_MainTex2, IN.uv_MainTex2);
    fixed4 e = tex2D (_MainTex3, IN.uv_MainTex3);
    fixed4 f = tex2D (_MainTex4, IN.uv_MainTex4);

    왜냐하면 Input 구조체에 선언된 텍스처들이 가진 UV 값들이 각각의 텍스처에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5. Sungkuk Park 2020.06.24 1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10 페이지 1쇄본에서 예시된 다음 코드는:

    o.Albedo = lerp(c.rgb, b.rgb, IN.color.r);

    다음과 같이 변경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o.Albedo = lerp(c.rgb, d.rgb, IN.color.r);

    왜냐하면 b라는 변수는 발췌된 코드에 해당하는 208 페이지의 surf 함수 내부에 선언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6. Sungkuk Park 2020.06.26 16: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쇄본 265 페이지 중간 부분의 "Plane을 하나 만들고, Directional ligh"라는 문장에서

    "light"의 't'는 탈자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7. Sungkuk Park 2020.06.26 19: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쇄본 282 페이지 마지막 문장의 "두 벡터의 길이가 반드시 같아야 한다는 전체가 따라옵니다"에서의 "전체"는 "전제"의 오타로 보입니다.

  8. Sungkuk Park 2020.06.26 2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쇄본 294 페이지의 "The Blacksmith: Characters" 어셋팩이 현재 2020년 6월 26일 CEST 오후 1시 21분 기준으로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검색해보니 다음 링크가 남아있긴 했습니다만 어셋 확보는 불가능했습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essentials/asset-packs/the-blacksmith-characters-39941

    다음 인쇄본부터는 커스텀 라이팅 연습에 사용할 다른 무료 어셋으로 해당 어셋을 교체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