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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터리얼_스터디

(셰이더그래프)아티스트를 위한 URP 셰이더 Shader #10 - 버텍스 칼라 출력

by 대마왕J 2021. 10. 17.
안내 
여기 나오는 내용은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에 나오는 예제를 최신 URP에 맞추어 예제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때문에 이론적 내용이 상당히 간략하거나 불친절하며, 예제에 대한 설명도 축약되어 있기 때문에
책과 같이 보시는 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자 이번엔 버텍스 칼라 출력입니다. 
버텍스 칼라 그리는거야.. 맥스나 블렌더같은 3D 툴에서 그리면 되는데...

 

...귀찮잖아요 

 

뭐 요즘 게임 엔진에는 버텍스 칼라쯤은 자기가 그리는 기능도 가지고 있고 말이니까요 이럴땐 PolyBrush가 제격이죠 

빨강으로 카와이하게 그려줄께요 

뭐야 안 보이잖아... 

 

후후후 버텍스 칼라는 그렇게 쉬운 녀석이 아니니까요 (사실 쉬움)

일단 버텍스 칼라가 보이도록 만들어 줘야 합니다. (사실 오늘은 이게 다임)

 


1. 버텍스 칼라 보이기 

우선 새 언릿 셰이더 그래프를 만들어 주죠.  늘 그렇듯이. 

그리고 메터리얼을 만들고 만든 셰이더를 Plane 에 적용시켜 주고요 

셰이더그래프에서는 VertexColor 노드를 꺼내서 연결해 줍니다. 그럼 끝. 

그럼 끝. 후후후 겁나 간단. 

가끔 이럴때도 있어야지요

 

물론 이걸 응용해서 텍스쳐와 버텍스 칼라를 곱해준다던가 한다면, 밋밋한 지형에 색을 은근하게 넣어준다던가,

그림자를 쓸 수 없는 상황에서 은근하게 그림자를 그려준다던가 하는 짓도 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 소개하는 이 다음 내용은 아마도 터레인과 같은 텍스쳐 스플레팅을 구현해 보는 것이었겠죠? 
네 그건 다음 글에 이어서 할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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