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더의 인터페이스를 커스텀 해봅시다
우선 제일 먼저 해볼 일은, 기본형 ... 즉 '아무것도 없는 빈 기본형'을 만드는 것입니다
빈 기본형 만들기
셰이더 그래프를 하나 만듭시다
그리고 평범하게 3개의 Properties를 추가했습니다.
각각 float , Texture, color
네 평범하죠
그리고 메터리얼을 생성하고, 방금 만든 셰이더를 연결합니다.
메터리얼을 확인하면, 방금 만든 Properties 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들어와 있군요. 저걸 다 지워볼께요 . 커스텀 GUI 코드로!
C# 스크립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아참. 스크립트는 반드시 Editor 폴더에다가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Custom Editor GUI 에다가 그 C# 스크립트 이름을 맞춰서 적습니다.
이제 연결할 준비가 다 됐군요
그리고 UnlitCustomGUIShaderGraph 라고 이름지은 C# 스크립트를 열고, 내용물을 다 지운 후 다음과 같이 써 줍니다.
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UnlitCustomGUIShaderGraph : ShaderGUI{
public override void OnGUI(MaterialEditor materialEditor, MaterialProperty[] props){
}
}
에러가 없이 잘 되었다면,
메터리얼을 다시 선택했을 때 모든 인터페이스들이 사라졌을 겁니다.
이것이 커스텀 GUI의 첫 시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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