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에 들어간지는 꽤 오래 된 걸로 알고 있긴 한데...

하드섭 하시는 분들은 잘 알지만 일반 모델러나 학생들은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길래.. 



그냥 챔퍼를 해도 뭐 기본적으로 별 무리는 없지만.. 


엣지를 늘려주면 면 배열이 엉망이 됩니다 



아니 엉망이라기 보다 짜증난다고 해야 하나. 폴리곤이 저렇게 삼각으로 뭉치니까요 

이후 모델링 할때라던가 여러 모로 짜증나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럴땐 쿼드 챔퍼를 선택해 주세요. 첫 시작 면 부터 4각형 면들로만 만들어 집니다. 면수는 약간 늘어나지만. 




그럼 면을 늘려도 짜잔 하고 이쁘게 사각형만으로 만들어진 챔퍼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