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에 들어간지는 꽤 오래 된 걸로 알고 있긴 한데...
하드섭 하시는 분들은 잘 알지만 일반 모델러나 학생들은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길래..
그냥 챔퍼를 해도 뭐 기본적으로 별 무리는 없지만..
엣지를 늘려주면 면 배열이 엉망이 됩니다
아니 엉망이라기 보다 짜증난다고 해야 하나. 폴리곤이 저렇게 삼각으로 뭉치니까요
이후 모델링 할때라던가 여러 모로 짜증나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럴땐 쿼드 챔퍼를 선택해 주세요. 첫 시작 면 부터 4각형 면들로만 만들어 집니다. 면수는 약간 늘어나지만.
그럼 면을 늘려도 짜잔 하고 이쁘게 사각형만으로 만들어진 챔퍼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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