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쉐이더 베타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Main_SSS 와 Main_SSS_Alphatest 두 개입니다.
이 두 쉐이더는 커스터마이징 되어 있는 특수 쉐이더이므로, 캐릭터 외에 사용하시는 것은 기본적으로 금지입니다
HDR과 Gamma correction 에 특화되어 있으며, Deferred Rendering으로 돌아가는 캐릭터 쉐이더입니다.
애석하게도 Deferred 상태에서 SSS 가 그렇게 쉽게 만들어지지가 않기 때문에, 아직 SSS는 가동되고 있지 않습니다.
(테라에서 사용한 수준의 SSS 라면 바로 넣을 수는 있습니다만, 더 좋은 방법을 연구중입니다)
이 쉐이더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Main_SSS 와 Main_SSS_Alphatest 두 개입니다.
이 두 쉐이더는 커스터마이징 되어 있는 특수 쉐이더이므로, 캐릭터 외에 사용하시는 것은 기본적으로 금지입니다
HDR과 Gamma correction 에 특화되어 있으며, Deferred Rendering으로 돌아가는 캐릭터 쉐이더입니다.
애석하게도 Deferred 상태에서 SSS 가 그렇게 쉽게 만들어지지가 않기 때문에, 아직 SSS는 가동되고 있지 않습니다.
(테라에서 사용한 수준의 SSS 라면 바로 넣을 수는 있습니다만, 더 좋은 방법을 연구중입니다)
이 쉐이더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지금 바뀐 쉐이더를 적용하면 아래와 같은 참담한 사태가 벌어질 겁니다.
밝기가 어두운건 조절했습니다. 사용하시기 편하게끔.
그렇지만 문제는 뭔가 이상한 빛 흐름...
이건 노말텍스쳐를 열어서 옵션을 하나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텍스쳐 타입을 advenced로 바꾸신 다음에, Bypass sRGB Sampling 을 해주셔야 감마 코렉션 문제를 피해갈 수 있습니다.
그럼 제대로 나오게 됩니다. 모든 노말맵에는 이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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