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를 품다는 포워드 렌더러로 돌고 있습니다. 유니티 엔진은 디퍼드 렌더링도 가능하지만, 디퍼드 렌더링 쓴다고 무조건 좋아지는거 아닙니다 -_-; 기본적으로는 포워드 렌더링이 가볍게 만들기 좋지요.
근데 문제가 여기서 SSAO를 사용하면 원거리에서 좀 문제가 생긴단 말이지요.
특히 포그 있는데서.
일단 잘보이게 좀 강하게 처리해 봤습니다.
저렇게 먼거리에서 검댕이가 생깁니다.
지금이야 좀 과장한 거라고 하지만, 과장 안해도 멀리 포그가 짙은 곳에서 검뎅이가 왔다갔다 하는건 좀 거시기 하지요잉. 눈에도 은근히 잘떠서 스트레스.
어쨌건 간단하게 말하면
SSAO 데이터를 뽑은것에다가
Z 버퍼값을 조금 모디파이한 녀석을 준비해요.
그리고 이 둘을 더하면
이렇게 되겠지요.
물론 거리는 조절가능. 기본은 0.5로 해놨는데 아마 충분할 겁니다.
그러면 먼 거리는 SSAO가 안먹어요잉.
수치조절은 맵마다 할 수 있어요.
여기 SSAO Attenuation 조절자를 만들어 놨거든요.
근데 여기까지 건드리니까 나 레알 프로그래머 같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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