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음 파티클을 이렇게 컨트롤 할 수 있었군요
https://youtu.be/KsT_ZyTv1ms
컨트롤은 이쪽 영상 따라 했습니다
원기님이 가르쳐 주셨어요!!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articleSeek2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public float force = 10.0f;
ParticleSystem ps;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ps = GetComponent<ParticleSystem>();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LateUpdate () {
//파티클을 하나하나 배열에 넣는다. 배열 이름은 particles
ParticleSystem.Particle[] particles =
new ParticleSystem.Particle[ps.particleCount];
//파티클 하나하나 받아다가 파티클 시스템에 넣는다 .
ps.GetParticles(particles);
for (int i = 0; i< particles.Length; i++)
{
ParticleSystem.Particle p = particles[i];
//만약 파티클이 월드에서 시뮬레이션 되지 않을때 월드로 바꿔준다
Vector3 particleWorldPosition;
if(ps.main.simulationSpace == ParticleSystemSimulationSpace.Local)
{
particleWorldPosition = transform.TransformPoint(p.position);
}
else if (ps.main.simulationSpace == ParticleSystemSimulationSpace.Custom)
{
particleWorldPosition = ps.main.customSimulationSpace.TransformPoint(p.position);
}
else
{
particleWorldPosition = p.position;
}
Vector3 directionToTarget = (target.position - particleWorldPosition).normalized;
Vector3 seekForce = (directionToTarget * force) * Time.deltaTime;
p.velocity += seekForce;
particles[i] = p;
}
// 셋 파티클로 파티클에 적용
ps.SetParticles(particles, particles.Length);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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