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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

라이트맵을 구운 상태에서 리얼타임 라이트를 적용하기

by 대마왕J 2016. 7. 29.

새 프로젝트를 만들고 안드로이드로 전환합니다. 





디렉셔널 라이트를 Baked로 바꾸고, 플렌과 공을 모두 static으로 바꿉니다. 
메터리얼은 레가시 디퓨즈를 넣었습니다. 




라이트맵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얼타임 GI는 끄고, Auto 옵션도 끈 상태입니다 

수동으로 라이트맵 베이킹을 시작합시다. 





베이킹이 끝났습니다. 다이나믹 라이팅은 베이킹이 끝날때 추가하던 시작할때 추가하던 아무 상관없이 추가로 잘 적용됩니다. 사실 디퓨트 셰이더는 라이트맵과 실시간 라이팅 연산이 완전히 독립되어 있는지라 이게 당연... 





그러므로 만약 다이나믹 라이트가 안나온다면 몇 가지 가설이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1. 환경설정에서 픽셀 라이트 카운트가 0 이다 그러면 뭘 해도 안나옴

2. 이미 4개의 다이나믹 라이트가 씬에 설치되어 있다. 그러면 추가해도 안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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