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용으로 Custom Shader를 만지고 있는데 이게 은근히 바뀐게 많아서 고생중입니다. 하나씩 해결중...
블렌딩 구문도 처리 방식이 변해서 변칙방법 찾느라고 고생했구요.
그거랑 또 고생중인게 있는데 Occlusion...
이게 아무리 해도 안들어가서 고생하다가 이유를 찾았습니다.
분명히 Albedo에 넣으면 잘 나오는게
Occlusion에 넣으면 안나와서 한참 고생중....
이름문제인가? 레지스터 할당 문제인가???
아니 3.0에서 이것밖에 못 쓸리가 없잖아.. 아직 8장도 안되었는데...
찾은 답은 이거였습니다.
Occlusion은 그 특성상 다른 UV와 같은 것이 일반적이죠.
그래서인지, Occlusion용으로 따로 UV를 받아서 쓰면 출력이 안되지 뭡니까...
Occulsion에 사용하려면
'기존에 다른 Texture가 썼던 UV를 받아써야 합니다'
으앙.....
아니 이유는 알겠는데 저기요....
뭐하자는거야 지금.... 왜 자꾸 예외를 만드는건데....
그냥 단순하게 해도 되잖아 ....
니네 자꾸 이러면 나 그냥 프레그먼트 쓴다 히이이익 분기 어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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