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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유니티 URP 6.0 에서 기본 셰이더가 안나온다?

by 대마왕J 2024. 12. 15.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0/manual/writing-shaders-urp-basic-unlit-structure.html

 

URP unlit basic shader | Universal RP | 12.0.0

URP unlit basic shader This example shows a basic URP-compatible shader. This shader fills the mesh shape with a color predefined in the shader code. To see the shader in action, copy and paste the following ShaderLab code into the Shader asset. // This sh

docs.unity3d.com

여기에 나오는 셰이더를 

https://chulin28ho.tistory.com/866

 

Unity URP HLSL Shader Basic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0/manual/writing-shaders-urp-basic-unlit-structure.html URP unlit basic shader | Universal RP | 12.0.0URP unlit basic shader This example shows a basic URP-compatible shader. This s

chulin28ho.tistory.com

제가 여기에 정리했었죠. 

그래요 뭐 괜찮았는데, 유니티 6.0 부터 갑자기 저렇게 하면 화면에 아무것도 안 나오는 겁니다 !! 

뭐야 블로그 주인장 나한테 거짓말한거냐? 안되잖아 ! 

아니 일단 저기 목은 놓고 말씀해 보세요 차근차근히 말할게요... 

유니티 6.0부터 바뀐것 

뭐 여러가지가 바뀌었지만 그중에 별 것 아닌것 하나가 이런 사태를 벌이게 되었는데요. 

유니티 6.0에서 새 URP 프로젝트를 만들면 뭔가 많이 바뀌었는데요, 그중에서 널리 안알려진 것 중 하나가.. 
기본 프로젝트를 PC 플렛폼으로 만들면 아래와 같이 Setting에서 PC_High 렌더러 에셋과 PC_High_Renderer가 적용되게 됩니다 .

그리고 이 Renderer에서 보면 
Depth Priming Mode 가 Auto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원래는 Disabled로 되어 있었던게 6.0부터 Auto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Auto는 기본적으로 Forced와 같은 의미예요. 

 

그래서 어쨌거나 이 셰이더가 보이게 하려면? 

간단합니다. 이걸 Disabled로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러면.... 

 

뿅!! 나오게 됩니다 .

와 만세!!! 

Depth가 없어서 깊이값을 모르니 전부 저 격자 아래에 나오긴 하지만 어쨌건 나오긴 나오잖아요? 그럼 됐지? 
됐죠?? 

이제 가세요

만족... 못하겠다고요??? 그쵸? 뭔가 껄쩍지근하죠? 
그러면 Depth Priming이 Auto 나 Forced 상태에서도 잘 나오게 하려면 뭘 어케 해야 궁금하죠? 
그건 조회수를 늘이기 위해 다음 글에서 쓸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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