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나오는 셰이더를
https://chulin28ho.tistory.com/866
제가 여기에 정리했었죠.
그래요 뭐 괜찮았는데, 유니티 6.0 부터 갑자기 저렇게 하면 화면에 아무것도 안 나오는 겁니다 !!
뭐야 블로그 주인장 나한테 거짓말한거냐? 안되잖아 !
아니 일단 저기 목은 놓고 말씀해 보세요 차근차근히 말할게요...
유니티 6.0부터 바뀐것
뭐 여러가지가 바뀌었지만 그중에 별 것 아닌것 하나가 이런 사태를 벌이게 되었는데요.
유니티 6.0에서 새 URP 프로젝트를 만들면 뭔가 많이 바뀌었는데요, 그중에서 널리 안알려진 것 중 하나가..
기본 프로젝트를 PC 플렛폼으로 만들면 아래와 같이 Setting에서 PC_High 렌더러 에셋과 PC_High_Renderer가 적용되게 됩니다 .
그리고 이 Renderer에서 보면
Depth Priming Mode 가 Auto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원래는 Disabled로 되어 있었던게 6.0부터 Auto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Auto는 기본적으로 Forced와 같은 의미예요.
그래서 어쨌거나 이 셰이더가 보이게 하려면?
간단합니다. 이걸 Disabled로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러면....
뿅!! 나오게 됩니다 .
와 만세!!!
Depth가 없어서 깊이값을 모르니 전부 저 격자 아래에 나오긴 하지만 어쨌건 나오긴 나오잖아요? 그럼 됐지?
됐죠??
만족... 못하겠다고요??? 그쵸? 뭔가 껄쩍지근하죠?
그러면 Depth Priming이 Auto 나 Forced 상태에서도 잘 나오게 하려면 뭘 어케 해야 궁금하죠?
그건 조회수를 늘이기 위해 다음 글에서 쓸게요.
'Shader '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AO와 Decal 까지 적용되는 풀버전 기본셰이더 만들기 (3) | 2024.12.15 |
---|---|
그럼 유니티 6.0의 제대로 된 기본 셰이더 작성법은? (0) | 2024.12.15 |
유니티 Lit 셰이더 PBR 뒤져보기3 (2) | 2024.10.23 |
유니티 Lit 셰이더 PBR 뒤져보기2 (0) | 2024.10.10 |
유니티 Lit 셰이더 PBR 뒤져보기 (0) | 2024.10.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