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se Adaptive Probe Volumes 적응형 프로브 볼륨 사용하기

by 대마왕J 2024. 11. 25.

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Manual/urp/probevolumes-use.html

 

Unity - Manual: Use Adaptive Probe Volumes

Introduction to Adaptive Probe Volumes Display Adaptive Probe Volumes Use Adaptive Probe Volumes This page provides the basic workflow you need to use Adaptive Probe Volumes in your project. Add and bake an Adaptive Probe Volume Enable Adaptive Probe Volum

docs.unity3d.com

Adaptive Probe Volumes 사용

이 페이지에서는 프로젝트에서 Adaptive Probe Volume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기본 워크플로를 제공합니다.

Adaptive Probe Volume을 추가하고 베이크합니다.

Adaptive Probe Volume 활성화

  1. 메인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Quality  선택합니다 .
  2. Rendering 섹션 에서 활성된 Render Pipeline Asset  항목을 두 번 클릭해서  Inspector 창에서 봅니다 
  3. Lighting  섹션 에서  Light Probe SystemAdaptive Probe Volumes.  으로 적용합니다. 
     

Scene 에 Adaptive Probe Volume 추가

  1. 메인 메뉴에서 GameObject > Light > Adaptive Probe Volumes > Adaptive Probe Volume을 선택합니다 


  2. Adaptive Probe Volume의 인스펙터에서,  모드를 글로벌 로 설정하여 이 Adaptive Probe Volume이 씬 전체를 커버하도록 합니다.

 

 Light 및 Mesh Renderer 세팅 조정

  1. Adaptive Probe Volume의 베이크된 조명 데이터에 조명을 포함하려면 조명 Inspector를 열고 조명 모드를 Mixed 또는 Baked 로 설정합니다
  2. GameObject를 Adaptive Probe Volume의 베이크된 조명 데이터에 포함하려면 GameObject의 Inspector를 열고 Contribute Global Illumination을 활성화합니다.
그냥 Static 해도 됩니다 
  1. GameObject가 베이크된 조명을 받도록 하려면 GameObject의 Inspector를 열고 Receive Global Illumination을 Light Probes 로 설정합니다 .

조명 굽기

  1. 메인 메뉴에서 Adaptive Probe Volumes선택합니다 .
  2. Adaptive Probe Volumes패널을 선택합니다 .
  3. Baking Mode Single Scene으로 설정합니다 .
  4. Generate Lighting선택하세요 .

베이킹 세트의 어떤 장면에도 Adaptive Probe Volumes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Unity는 자동으로 Adaptive Probe Volumes을 생성할지 묻습니다.
조명 창의 라이트맵 설정 에서 베이킹 세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베이킹 세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베이킹 세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조명 설정 만들기 를 참조하세요 .
구운 조명에 어두운 얼룩이나 빛 누출과 같은 시각적 아티팩트가 있는 경우 적응형 프로브 볼륨 문제 해결 을 참조하세요 .

Adaptive Probe Volumes 구성

다음을 사용하여 Adaptive Probe Volumes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Lighting 창에서 Adaptive Probe Volumes panel 을 사용하여 베이킹 세트의 모든 Adaptive Probe Volumes에서 프로브 간격과 동작을 변경합니다.
  • Adaptive Probe Volumes  인스펙터 창의 설정을 사용하여 Adaptive Probe Volumes 크기와 밀도를 변경합니다.
  • 작은 영역에서 프로브를 사용할 수 없게 하거나 다른 조명 문제를 해결하려면 Adaptive Probe Volumes 에 Probe Adjustment Volume component 를 추가합니다.
  • Probe Volumes Options Override로 장면에 볼륨을 추가하여 카메라가 볼륨 내부에 있을 때 URP가 Adaptive Probe Volume 데이터를 샘플링하는 방식을 변경합니다. 이는 베이킹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