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Manual/urp/probevolumes-use.html
Adaptive Probe Volumes 사용
이 페이지에서는 프로젝트에서 Adaptive Probe Volume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기본 워크플로를 제공합니다.
Adaptive Probe Volume을 추가하고 베이크합니다.
Adaptive Probe Volume 활성화
- 메인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Quality 을 선택합니다 .
- Rendering 섹션 에서 활성된 Render Pipeline Asset 항목을 두 번 클릭해서 Inspector 창에서 봅니다
- Lighting 섹션 에서 Light Probe System 을 Adaptive Probe Volumes. 으로 적용합니다.
Scene 에 Adaptive Probe Volume 추가
- 메인 메뉴에서 GameObject > Light > Adaptive Probe Volumes > Adaptive Probe Volume을 선택합니다
- Adaptive Probe Volume의 인스펙터에서, 모드를 글로벌 로 설정하여 이 Adaptive Probe Volume이 씬 전체를 커버하도록 합니다.
Light 및 Mesh Renderer 세팅 조정
- Adaptive Probe Volume의 베이크된 조명 데이터에 조명을 포함하려면 조명 Inspector를 열고 조명 모드를 Mixed 또는 Baked 로 설정합니다
- GameObject를 Adaptive Probe Volume의 베이크된 조명 데이터에 포함하려면 GameObject의 Inspector를 열고 Contribute Global Illumination을 활성화합니다.
그냥 Static 해도 됩니다
- GameObject가 베이크된 조명을 받도록 하려면 GameObject의 Inspector를 열고 Receive Global Illumination을 Light Probes 로 설정합니다 .
조명 굽기
- 메인 메뉴에서 Adaptive Probe Volumes을 선택합니다 .
- Adaptive Probe Volumes패널을 선택합니다 .
- Baking Mode 를 Single Scene으로 설정합니다 .
- Generate Lighting 을 선택하세요 .
베이킹 세트의 어떤 장면에도 Adaptive Probe Volumes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Unity는 자동으로 Adaptive Probe Volumes을 생성할지 묻습니다.
조명 창의 라이트맵 설정 에서 베이킹 세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베이킹 세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베이킹 세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조명 설정 만들기 를 참조하세요 .
구운 조명에 어두운 얼룩이나 빛 누출과 같은 시각적 아티팩트가 있는 경우 적응형 프로브 볼륨 문제 해결 을 참조하세요 .
Adaptive Probe Volumes 구성
다음을 사용하여 Adaptive Probe Volumes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Lighting 창에서 Adaptive Probe Volumes panel 을 사용하여 베이킹 세트의 모든 Adaptive Probe Volumes에서 프로브 간격과 동작을 변경합니다.
- Adaptive Probe Volumes 인스펙터 창의 설정을 사용하여 Adaptive Probe Volumes 크기와 밀도를 변경합니다.
- 작은 영역에서 프로브를 사용할 수 없게 하거나 다른 조명 문제를 해결하려면 Adaptive Probe Volumes 에 Probe Adjustment Volume component 를 추가합니다.
- Probe Volumes Options Override로 장면에 볼륨을 추가하여 카메라가 볼륨 내부에 있을 때 URP가 Adaptive Probe Volume 데이터를 샘플링하는 방식을 변경합니다. 이는 베이킹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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