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Plane 개수
totalPlanes = 100
-- Plane 배열 생성
planeArray = #()
for i = 1 to totalPlanes do
(
-- Plane 생성 (1x1 미터, 세그먼트 1x1)
myPlane = Plane length:100 width:100 lengthsegs:1 widthsegs:1
-- Plane 위치 설정 (1cm씩 위로)
myPlane.position.z = (i - 1) * 1
-- Plane을 Editable Mesh로 변환
convertToMesh myPlane
-- Vertex Color 맵 채널 생성
meshop.setMapSupport myPlane 0 true
-- 버텍스 컬러 계산 (검정에서 흰색으로 그라데이션)
colorValue = (i - 1) / (totalPlanes - 1.0) * 255
planeColor = color colorValue colorValue colorValue
-- 모든 버텍스의 컬러 설정
numVerts = getNumVerts myPlane
for v = 1 to numVerts do
(
meshop.setVertColor myPlane 0 v planeColor
)
-- 배열에 Plane 추가
append planeArray myPlane
)
-- 메시지 출력
print (totalPlanes as string + " 개의 Plane이 생성되었습니다. 총 높이는 1미터이며, 버텍스 컬러가 점진적으로 밝아집니다.")
AI 덕분에 편하게 할 수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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