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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Script

점진적으로 밝아지는 버텍스 칼라를 가진 100개의 plane

by 대마왕J 2024. 6. 27.
-- 전체 Plane 개수
totalPlanes = 100

-- Plane 배열 생성
planeArray = #()

for i = 1 to totalPlanes do
(
    -- Plane 생성 (1x1 미터, 세그먼트 1x1)
    myPlane = Plane length:100 width:100 lengthsegs:1 widthsegs:1
    
    -- Plane 위치 설정 (1cm씩 위로)
    myPlane.position.z = (i - 1) * 1
    
    -- Plane을 Editable Mesh로 변환
    convertToMesh myPlane
    
    -- Vertex Color 맵 채널 생성
    meshop.setMapSupport myPlane 0 true
    
    -- 버텍스 컬러 계산 (검정에서 흰색으로 그라데이션)
    colorValue = (i - 1) / (totalPlanes - 1.0) * 255
    planeColor = color colorValue colorValue colorValue
    
    -- 모든 버텍스의 컬러 설정
    numVerts = getNumVerts myPlane
    for v = 1 to numVerts do
    (
        meshop.setVertColor myPlane 0 v planeColor
    )
    
    -- 배열에 Plane 추가
    append planeArray myPlane
)

-- 메시지 출력
print (totalPlanes as string + " 개의 Plane이 생성되었습니다. 총 높이는 1미터이며, 버텍스 컬러가 점진적으로 밝아집니다.")

AI 덕분에 편하게 할 수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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