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이 일단 튀게 만들어 보자
포인트 하나 Add 해 놓고 @v 값에 벡터 들어가게 하고
답넷 하나 만들어서 파티클에 소스 연결해 놓고
중력과 그라운드와 머지해 놓고
밖에서는 닷임포트에 pop넷 연결해 놓고
오브젝트 머지도 만들어 놓고. 머지에서 : 쓰는 주소도 쓰던데 난 안돼서 잘 모르겠음.어디쓰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트리 찾아서 들어가도 똑같은데?
어쨌건 이렇게 뿜어져 나오게 만들고
트레일 넣어서 id 로 구분해줘서 그려주면
세로로 튄다.
이거 마찰 속성 바꿔줘야 함
팝 오브젝트와 그라운드 플렌에 피지컬 옵션이 있는데 둘다 만져줘야 함.
느낌상 팝 오브젝트는 파티클의 피지컬 옵션, 팝 그라운드는 땅의 피지컬 옵션같음.
이거저거 잡으니 뭐 쉽네.
두번째 . 파티클의 물체와의 충돌.
일단 빙글 도는 박스 하나 만들어 놓고 파티클과 닿을수 있게 적절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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