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브러쉬님의 유투브를 보닥 임포스터 베이커에서 Make Material Attributes 노드에 연결하는것을 보았다.
일단 여기선 임포스터에 제 색감으로 베이킹 되도록하는데 쓰여진 것으로 보이는데,
음.. 그냥 보기에는 메터리얼의 최종값을 임포스터 베이킹 입력에 넣는 구조체 모양으로 보였다,
Material Attributes 표현식
여러가지 머티리얼 특성, 특히 레이어드 머티리얼 제작시 유용한 특성을 나누고 합치는 수단이 되는 표현식 노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메뉴얼에 따르면 Make Material Attributes 와 Break Material Attributes 가 보이는데, 이것은 구조체로 만들어진걸 하나하나 출력할 것이냐 아니면 하나하나 되어있는 변수들을 구조체로 몰아서 다루게 할 것이냐로 보인다.
그나저나 문브러쉬님 영상은 참 좋다.
보통 동영상들은 본론 나오기 이전에 뭔 서론을 길게 나열해서 영상길이를 늘리는데, 문브러쉬님은 딱 필요한 내용만 깔끔하게 정리하신다. 나도 하게되면 저런 스타일로 하는게 나을려나 (하지만 블로그도 귀찮은데 설마 영상까지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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