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니맵을 위한 Shader / TKUI_MiniMap

by 대마왕J 2012. 6. 21.

이름 : Hidden/TKUI_MiniMap

조절자 :

_MiniMapLayer (0~3까지. 기본값은 0 , 각각0,1,2,3은  R,G,B,A와 대응됨)

_Alpha (0~1. 기본값은 0.8)

 

모바일에서 미니맵을 용량적게 사용하기 위한 셰이더입니다.
미니맵은 그때 얘기한대로 64*64 사이즈로 하기로 했지요.

 64*64로, 압축하지 않은 UI 이미지는 16KB 입니다. 기존 UI 텍스쳐에 보면 구석구석에 빈 공간이 꽤 많아요. 거기다 잘 넣으면 꽤 여유있게 넣을 수 있습니다.

RGBA 채널별로 각각 그렸기 때문에, 미니맵 이미지는 저렇게 보일 겁니다. 그리는 법은 UX 팀에게 전달 완료.

알파 채널은 이렇게 생겨 있습니다.  

 테스트 삼아 게임에 넣어 봤습니다. 64*64 이미지 압축 없는 버전이 들어가면 저런 정도로 보입니다. 나름 볼만하죠.

이 셰이더를 적용하게 되면,  Minimap layer가 0값으로 기본이 됩니다.

 그렇게 되면 R채널에 있는 이미지가 미니맵으로 나오게 되는 거지요.

표현할 수 있는 것은 흑백, 혹은 단색 칼라입니다. (어쨌건 1색)

이 맵이 미니맵중 가장 크다고 하는 낙양성인데요, 나름 볼만 합니다. 그러므로 다른 맵은 이것보다 퀄리티가 좀 더 좋을거라는거.

 레이어를 1로 바꾸어서 G채널로 표현해 봤습니다.

잘 보시면 알겠지만, 미니맵을 1픽셀의 선으로 그린다고 생각해 보시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됩니다. 바이리니어 인터폴레이션이 들어가면서 나름 괜찮지요? 미니맵을 깔끔한 선으로 사이즈에 맞게 딸 수 있다면 매우 깨끗해진다는 것이지요.

 이게 B 채널

이게 A 채널입니다. 투명도는 어차피 수치로 따로 조절하기 때문에 알파 채널도 텍스쳐로 사용할 수 있는거죠.

커밋까지 완료되었으므로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