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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이더 옵션 체인지 스크립트 : TsShaderOptionChanger

by 대마왕J 2012. 6. 11.

Shder 의 옵션을 편하게 대량으로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의 스크립트 베타버전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캐릭터 셰이더 전용이고, 알파 없는 버전과 있는버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맨 위의 버튼은 , 현재 선택된 메쉬에 붙어있는 머터리얼을 가져와 각종 옵션값을 다른데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메쉬를 선택하고 누르면 값을 가져옵니다.

 캐릭터에 적용시키려면 저 체크박스들을 주의해야 합니다. 체크박스가 되어 있지 않은 옵션들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용할 준비가 되었으면 아래쪽의 PAST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값을 가져올때는 정확히 메쉬를 찍어야 했지만, 붙여 넣을때는 아무거나 잡아도 알아서 하위 구조를 검색해 가면서 옵션을 바꿔 나갑니다. 편하죠.

 

때문에 여러 마리를 선택해서 동시에 적용해도 한 번에 적용됩니다.

 한 마리를 제대로 만들고 나서 그 옵션값들을 나머지 캐릭터에 모두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말씀입니다.

아직은 Hierachy창에 있는 것들만 가능하지만, 추후에 Project 창에 있는것도 가능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Initialize 버튼을 누르면 초기값으로 초기화됩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Realtime Update 체크박스를 켜 놓으면 옵션이 바뀌면서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이후에 Project 창에 있는 캐릭터들을 업데이트 해버리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지만, 지금 이것으로도 꽤 쓸만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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