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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 프로스트 군중작업을 위한 유니티 연구 이야기 #1

by 대마왕J 2021. 9. 17.

지난 시간의 닥터 프로스트 배경작업 이후로, 역시나 유니티에 관심이 많아지신 이종범 교수님이 
또다른 제안을 들고 오셨습니다 

"캐릭터 움직일 수 있죠? 기존의 에셋스토어에 캐릭터들요"

"움직이는거야 많죠 뭐하시려고요"

"군중들이 싸우는거 한 번 시도해 봐 주시겠어요? 막 진짜 합이 맞을 필요는 없고, 떼거지로 싸우는 느낌의 컷만 나올 수 있으면 돼요"

....... 이분 뭘 하시고 싶으신 겁니까.... 

 

그 당시 저는 매우 바빴기 때문에 , 당연히 열심히 시간내서 연구해 보았습니다. 
왜 바쁠때 딴짓하는게 진짜 재밌잖아요 (?) 

 

그래서 일단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타격과 피격 모션들을 가져다가 애니메이션을 구축하고, 랜덤하게 모션이 나오게 한 다음 역시 에셋스토어의 캐릭터를 가져다가 적용하는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폴리브러쉬로 심어서 실험하기. 

 

"음.. 좀 이것보다는 실감나게 생긴 비례의 사람이면 안될까요?"

"안되긴요 매우 바쁘니까 너무 재밌네요 됩니다. 캬하하"

 

거기다가 만화에 쓰실게 당연하니까, 캐릭터 라인까지 따 내는걸 원하시겠죠?
저는 매우 바쁘니까 시키지도 않은 걸 같이 실험해서 보여드렸습니다. 

 

그래요 뭐 이러면 대충 각 나오는 거지요. 뭘 하고 싶으실지...

"군중들이 싸우는 장면이 필요하신거군요? 배경은요?"

"배경은 아무래도 늘 쓰던 스케치업으로 할 생각인데.. 스케치업에서 잡은 카메라가 유니티와 잘 매칭이 되게 할 수 있을까요?"

"헤에... 그건 또 안해본 거군요. 안되면 맥스를 거치던가.. 여하간 일단 배경과 카메라를 줘 보시면 매칭을 시켜볼께요"

"네 마침 아주 좋은 광화문 배경 소스를 작업하시는 분과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작업되는대로 보내드릴께요"

 

이때가 2019년 중순의 얘기였습니다.... 꼐속 

아 몰라 졸려 씻고 잘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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