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der

AABB(Axis Aligned Bounding Box) 방식의 레이 충돌공식

by 대마왕J 2019. 1. 24.

AABB(Axis Aligned Bounding Box) 방식의 레이 충돌공식 정리

우선 시작하기 전에 하이브리드 선생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일단 TOP 에서 본다고 칩시다. 위에서 보는 겁니다 Plane을 보는 카메라를 위에서 바라본다고 생각해 보죠  

그러니까. 이렇게 보고 있는 거예요 



저기에 우리가 그리고 싶은건 입체입니다. 일종의 '박스' 를 그리는 거지요. 

'방' 을 만들고 싶다고 해도 좋아요 


3D로 최종을 만들어야 겠지만 뭐 일단 2D로 해도 충분히 나중에 3D로 볼 수 있으니 일단 2D로 봅시다 


그래서 결국 우리가 원하는 것은, 아래처럼 P 점의 위치가 R 점으로 이동하길 원합니다. 이런식으로 우리가 보는 점이 계속 방의 안쪽 점으로 이동시켜지면 결국 방이 그려지는 것이니까요 




  1. 단위벡터 [본문으로]
  2. 플렌을 위에서 바라보고 있다는 걸로 봤을때,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0~1 인데 이걸 *2-1 로 -1 ~ 1로 만들 수 있다는건 제 수업을 들었거나 제 책을 보신 분은 쉽게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