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대충 그려서 월드머신으로 넘기기.
대충 그렸습니다.
기본이 500미터죠.
Export Raw 로
하이트맵을 뺍니다.
두 개를 만들어 봤습니다.
뭐 두 개 차이는 별게 아니예요
terrain8.raw 는 8비트 하이트맵이고
terrain.r16은 16비트 하이트맵입니다. 원래 terrain.raw인데, 월드머신에서는 16비트 raw 파일을 r16이라는 파일 포맷으로 읽어요.
그냥 파일 확장자를 강제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당연히 쉽게 상상할 수 있을 얘기긴 한데 뭐.
8비트는 다들 알다시피 256 단계잖아요?
그리고 16비트는 65000 단계 (65천 얼마였는데 ... 몇이었는지 찾아보면 되지만 귀찮...)
그 결과를 말로 설명하자니 귀찮아서
그림으로 비교해 봅니다. 마침 월드머신으로 넘기면 너무 잘보이니까 말이죠
아래가 8비트 하이트맵입니다.
높이의 단계가 256 단계밖에 표현할 수 없죠.
월드 머신에서는 500미터가 너무 작은 맵이라 적용하기 힘들었어요. 몇 키로는 되어야 할듯.
아래는 16비트 하이트맵으로 넘긴겁니다.
당연히 16비트가 압도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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