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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

하이트맵의 비트별 차이 / 유니티 터레인을 월드머신으로 넘기기

by 대마왕J 2016. 2. 8.

유니티에서 대충 그려서  월드머신으로 넘기기.

 

대충 그렸습니다.

기본이 500미터죠.

 

 

Export Raw 로

하이트맵을 뺍니다.

 

두 개를 만들어 봤습니다.

 

뭐 두 개 차이는 별게 아니예요

 

terrain8.raw 는 8비트 하이트맵이고

terrain.r16은 16비트 하이트맵입니다. 원래 terrain.raw인데, 월드머신에서는 16비트 raw 파일을 r16이라는 파일 포맷으로 읽어요.

그냥 파일 확장자를 강제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당연히 쉽게 상상할 수 있을 얘기긴 한데 뭐.

 

8비트는 다들 알다시피 256 단계잖아요?

그리고 16비트는 65000 단계 (65천 얼마였는데 ... 몇이었는지 찾아보면 되지만 귀찮...)

 

그 결과를 말로 설명하자니 귀찮아서

 

그림으로 비교해 봅니다. 마침 월드머신으로 넘기면 너무 잘보이니까 말이죠

 

 

아래가 8비트 하이트맵입니다.

높이의 단계가 256 단계밖에 표현할 수 없죠.

 

월드 머신에서는 500미터가 너무 작은 맵이라 적용하기 힘들었어요. 몇 키로는 되어야 할듯.

 

 

 

아래는 16비트 하이트맵으로 넘긴겁니다.

당연히 16비트가 압도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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