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펌] 3ds Max, 스냅(Snap) 기능을 이용한 회전 축 지정

by 대마왕J 2014. 5. 19.

http://cafe.naver.com/pinksox/5228

 

핑속님 카페에서 퍼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스냅 기능을 이용한 오브젝트 회전 축 지정을 소개합니다.

먼저 다음 그림처럼 3D 스냅에서 버택스를 활성화합니다.
(버택스가 아닌 다른 조건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자석 아이콘에서 우클릭 하면 스냅 설정 창이 열립니다.

이제 회전 툴로 변경 후
축 제어 방식을 Use Selection Center 로 하거나 Use Transform Coordinate Center 로 하고
원하는 버택스 위치에서 주전자를 회전시키면 스냅된 곳을 축으로 회전합니다.

 
서브오브젝트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이 작업시에는 요즘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Axis Constraints 플로터를 띄우고 작업하면 도움이 됩니다.
 

매우 요긴하고 기본이 되는 기능인데
이 기능을 이제야 알게된게 어이없네요.
대체 어느 버전부터 들어간거죠...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