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og.naver.com/kzh8055/140199947124
말갈족 (kzh8055) 님의 블로그가 출처
v2f vert(appdata v) {
v2f o;
o.pos = mul(UNITY_MATRIX_MVP, v.vertex);
float3 norm = mul ((float3x3)UNITY_MATRIX_IT_MV, v.normal);
float2 offset = TransformViewToProjection(norm.xy);
o.pos.xy += offset * o.pos.z * _Outline;
o.color = _OutlineColor;
return o;
}
이 부분이 대략 문제인데..
float2 offset = TransformViewToProjection(norm.xy);
아직 이해할 수준이 아니라는게 문제 OTL
역시 제대로 수학을 공부해야 하는건가.
뽀록쟁이는 한계가 있다.
normal은 비 직교행렬이라서 그냥 MVP를 곱해줘서는 안된다고 되어 있다.
- 직교 행렬이란 행렬을 구성하는 열이나 행을 이루는 벡터가 서로 직교하는 행렬을 뜻한다.
행렬을 서로 직교하는 좌표축 새개로 구성했으니 당연하다.
말갈족 님의 블로그는 볼게 많으므로 자주 가서 보도록 하자.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kzh8055&from=postList&categoryNo=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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