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bug.Log(collision.gameObject.name,collision.gameObject);
}
이렇게 하면 로그에서 이 메세지를 찍으면 그 오브젝트가 뭔지 나온다.
================================================================
맥스에서 익스포트할때
이런식으로 이름을 지으면 한 프리팹으로 인식한다. 맥스 파일을 동작별로 여러개 만들때 쓰면 좋다.
==============================================================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Lerp(transform.rotation,Quaternion.LookRotation(dir),rotatespeed*Time.deltaTime);
몬스터가 나를 향해 회전하는 코드.
=====================================
void OnDrawGizmos()
{
Gizmos.color = Color.red;
Gizmos.DrawSphere(transform.position + Vector3.up*2.0f, attackRange);
if (target == null)
Gizmos.DrawLine(transform.position,target.position);
}
디버그용 기즈모 그리는 코드
=================================================================
GameObject.Find("Player").SendMessage("Damage");
게임오브젝트를 찾아서 해당 퍼블릭 메소드를 실행시킨다.
=============================================================
target = GameObject.Find("Player").transform;
playerstate = target.gameObject.GetComponent<PlayerState>();
============================================================
GameObject.Find("Main Camera").SendMessage("PlayCameraShake");
Camera.main.SendMessage("PlayCameraShake");
Camera.main.GetComponent<CameraShake>().PlayCameraShake();
3개는 같은거다. 모두 카메라를 찾아서 그 안의 퍼블릭 메소드인 PlayCameraShake를 실행시킨다.
============================================================
animation["death"].speed = 0.5f;
animation.Play("death");
애니메이션 속도 절반 줄이기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0f);
1 초 동안 무조건 기다려라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