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니티 공부하는거.

by 대마왕J 2014. 1. 15.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Debug.Log(collision.gameObject.name,collision.gameObject);
 }

 

이렇게 하면 로그에서 이 메세지를 찍으면 그 오브젝트가 뭔지 나온다.

 

================================================================

맥스에서 익스포트할때

A@run

A@die

A@Attack

 

이런식으로 이름을 지으면 한 프리팹으로 인식한다. 맥스 파일을 동작별로 여러개 만들때 쓰면 좋다.

 

==============================================================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Lerp(transform.rotation,Quaternion.LookRotation(dir),rotatespeed*Time.deltaTime);

 

몬스터가 나를 향해 회전하는 코드.

 

=====================================

 

 void OnDrawGizmos()
 {
  Gizmos.color = Color.red;
  Gizmos.DrawSphere(transform.position + Vector3.up*2.0f, attackRange);

  if (target == null)
  Gizmos.DrawLine(transform.position,target.position);
 }

 

디버그용 기즈모 그리는 코드

 

=================================================================

GameObject.Find("Player").SendMessage("Damage");

게임오브젝트를 찾아서 해당 퍼블릭 메소드를 실행시킨다.

 

=============================================================

target = GameObject.Find("Player").transform;
  playerstate = target.gameObject.GetComponent<PlayerState>();

 

============================================================

 

GameObject.Find("Main Camera").SendMessage("PlayCameraShake");
  Camera.main.SendMessage("PlayCameraShake");
  Camera.main.GetComponent<CameraShake>().PlayCameraShake();

 

3개는 같은거다. 모두 카메라를 찾아서 그 안의 퍼블릭 메소드인 PlayCameraShake를 실행시킨다.

============================================================

 

animation["death"].speed = 0.5f;
  animation.Play("death");


애니메이션 속도 절반 줄이기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0f);

 

1 초 동안 무조건 기다려라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