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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스파크 만들기 2 - 답넷 안에서의 솔버 활용

by 대마왕J 2024. 1. 8.

이제 이 스파크의 파티클 갯수를 좀 줄여보자 

파티클 출력 부분에 랭글 만들어주고 

0-1랜덤값 만들어 주는데 랜덤값이 리밋보다 크면 지금 번호 포인트를 삭제해 주는 방식이다. 
Limit 값을 키워주면 많이 살아남고 줄여주면 적어진다 

이제 여기서 다시 팝 넷퉉에서 팝솔버에  삽솔버로 커스텀 그래비티를 넣어보자 

여기서 팝솔버인데 삽솔버가 갑자기 튀어나오는게 좀 당황스럽긴 하다만 세세한건 말 안하기로 
어디는 팝이고 어디는 삽인가.. 지오메트리 단계가 갑자기 왜 들어가는가,.. 궁금하지만 흠. 

어쨌건 삽솔버에 들어가서 어트리뷰트 랭글 만들어주고 

특정 포지션에서 현재 포지션을 빼니까 Head to Tail 로 특정 포지션 - 기본은 000 - 을 향하는 벡터가 만들어지고, 
그걸 노말라이즈 해서 단위벡터로 만들어준다음에 파워 해 준다.. 이거 셰이더잖아.. 

그리고 @force 값에 그걸 더해준다. 

 

그럼 0점으로 모이게 가능. 꼭 0점이 아니라 임의 점도 된다. 

그리고 중력을 없애보면

이런 모습도 가능. 
헤에 뭐 당연하기도 하지. 

그럼 여기서 fit 펑션으로 

프레임이 96 - 120 프레임을 클램프해주고 이걸 0 ~1 로 출력해주면 이걸로 불 연산처럼 작동한다 

이렇게도 가능하고. 

시간제한을 min max로 제어하게 만들면

특정 시간 이후에 반응하게도 만들 수 있다. 

최종으로 보니까 느리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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