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BOOK


  1. 2018.05.28 00:49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2018.05.04 19:07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캬오 대마왕J 2018.05.04 19:39 신고  수정/삭제

      이런건 어떠실까요 4096 같은 최대 사이즈로 구우시고, 구운 데이터를 유니티에서 1024로 축소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시지요 :) 아니면 섭스턴스 같은 다른 툴을 사용하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3. 킁킁 2018.03.13 21:0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킁킁이예요! 저 기억하고 계신가요? 오랫만에 또 글을 남기네요..
    기획자 지망생에서 신입 기획자로..그리고 현재는 3년차 기획자가 되었네요 ;^)
    뭔가 기획자 업무를 하면서 힘든 일이 있거나 명쾌한 답을 듣고 싶으면 여기를 자꾸 찾게 되는 거 같습니다...

    또 고민이 생겼어요..

    시스템 기획 중에서 하는 업무가 좀 불만족스럽습니다.(기획에서도 보면 세부 파트가 있잖아요?)
    그 전 회사에서 기획일을 할 때에는 결정해야할 점들이 많고,생각해야하는 점들도 많아서 발전되고 있다는 느낌도 들었는데.
    지금은 업무를 하면서 보람이라던가 발전되고 있는 느낌이 들고 있지 않고, 퇴보되는 느낌이 자꾸 들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역량보다 너무 낮은 단계의 업무를 하는 느낌이 들어서 계속 스트레스 받구요.
    (이 회사에 오면서 예상은 했어요. 회사 규모도 전회사보다 더 컸으니까 작은 업무를 기계처럼 할 꺼 같다고는 생각 어느정도 했거든요.)
    첨에는 그거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았는데 지금은 그 낮은단계?의 업무에 만족해가는 제가 무섭기도 하구요.
    (아마도 맘속에서 그래 편하게 일하면 되지 뭐..경력이나 채우자..이런..느낌?)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저는 솔직히 얘기해서 이 업무도 만족하구 다른 업무도 겸하고 싶지만..파트로 구분되어있으니 그렇게는 못할 꺼 같구요 ㅠㅠ)

    현재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이 회사에서 원하는 업무의 일을 직접 하지는 못하지만 개인적으로 공부해본다. 이건데
    업무를 직접 하는 거랑 또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거랑은 다를 꺼 같구요. 고민이 많네요..퇴사를 하고 이직을 하자니 이력이 꼬일 꺼 같구요.. 생각이 많네요..ㅠ

    • 캬오 대마왕J 2018.03.14 00:16 신고  수정/삭제

      ㅎㅎ 저보다는 회사에 있는 사수분이나 선배분의 조언이 더 좋지 않을까요? 사실 큰 회사의 시스템적인 측면은 개인의 분야가 제한되는 부분도 없지 않지만, 그만큼 큰 회사에서 그렇게 개인마다 분야를 분업화 시켜서 진행하도록 만들 수 있는 관리적 기술도 무시할 수 없는 경험이긴 합니다. 그것도 충분히 배울 가치가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역시나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찾아가며 배워야 하는 점도 작은 회사와 별로 다를 바가 없다고 봅니다.

      그러면서도 본인이 좀 더 발전하길 원한다면 사실 길은 많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끼리 스터디를 조직해서 공부해 보는 방법부터 1인개발을 해보는 것 까지... 공부할 수 있는 것은 요즘 사실 넘쳐나고 있습니다 .
      지금 회사의 업무가 어느 정도 불만족스러운지 잘 몰라서 정확한 답이 될 수는 없다고 보입니다만, 어쨌건 어디에서나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은 늘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 2018.04.03 02:08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캬오 대마왕J 2018.04.03 07:44 신고  수정/삭제

      회사가 직원을 평가하듯 직원도 회사를 평가해야 합니다. 만약 지금 다니는 회사가 발전 미래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다른 회사를 찾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수 있다고 봅니다. 어쨌거나 이제부터는 전적으로 자신의 앞날은 자신이 개척하는 것이니까요. 화이팅입니다 :)

  4. 4240 2018.02.23 20:3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이런 질문드려도 될지 모르겠지만 실례인거 알면서도 하나면 여쭙겠습니다.

    혹시 반복적인 매크로 기능의 맥스 스크립트를 만들려고하는데 개발이 가능하신가요?

  5. 람스피어 2018.02.06 02:3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유니티쉐이더스타트업'으로 공부하는 백수학생입니다.
    유용한책 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정부분에 적혀 있지 않아 방명록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P.556 5번째줄, nodirlightmap이 두번 적혀있어 제보드립니다.
    [ nodirlightmap -> nodynlightmap ]
    P.557 3번째줄, float4 coor:COLOR도 또 l빠져있네요.
    [ float4 color:COLOR]

    만약, 2쇄내주실때는 부록 시작부분에 유니티 도큐먼트 링크를 적어주시면
    처음접하는 학생들도 쉽게 찾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 캬오 대마왕J 2018.02.06 02:39 신고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오타가 났네요

      유니티 도큐먼트 링크를 적어놓을까 했습니다만 홈페이지 디자인을 바꾸면서 링크가 바뀌는 경우가 있어서 적어놓지 않았습니다. 다른 방법 고려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람스피어 2018.02.06 02:3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유니티쉐이더스타트업'으로 공부하는 백수학생입니다.
    유용한책 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정부분에 적혀 있지 않아 방명록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P.556 5번째줄, nodirlightmap이 두번 적혀있어 제보드립니다.
    [ nodirlightmap -> nodynlightmap ]

    만약, 2쇄내주실때는 부록 시작부분에 유니티 도큐먼트 링크를 적어주시면
    처음접하는 학생들도 쉽게 찾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7. 우유는뚱바 2018.01.08 02:2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대마왕 교수님!
    교수님께서 쓰신 자료들과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으로 공부하고있는 랜선 학생입니다ㅎ
    다름이 아니오라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P.35의 주석에 사실 #세이더#를 이보다 좀 더 ... 하는부분에 오탈자(?)가 있어서 제보드립니다!
    아 그리고 블로그에 교정내용 올려주신 부분중에 P.120부분 글이 P.210에 해당하는 내용인것같은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여담으로 스위치 장만 축하드립니다!ㅎㅅㅎ)

  8. 성내동불곰 2017.12.19 16:3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대마왕님 강동구 성내동 사는 불곰입니다.
    대마왕님이 쓰신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책을 살까 말까 고민입니다.
    쉐이더 공부를 취미 삼아 하긴 해야 할거 같은데 지를까요 말까요?

  9. 까망말 2017.11.22 16:2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셰이더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 3D모델러지망생 입니다
    아직 모르는게 많아 셰이더 포지를 먼저 공부하고 있습니다
    에셋에서 구매한 셰이더들을 뜯어가며 공부하고 있는데
    툰 셰이더에 대해[예를 들어 길티기어와 모바일게임 붕괴3 등] 이해가 안되는게 너무 많습니다
    혹시 이것에 대해 이해하기 좋은 자료나 간단한 설명 같은게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ㅜㅜ

  10. 붕대마음 2017.10.18 19:0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리저리 블로깅중에 kocca 물리가반 Shader(PBS) 관련해서 강의하신 영상을 봤습니다.
    풀로 감상하고 회사 디자이너분에게 전부 강추했네요.
    영상보고 감동먹었습니다. 정말 깔끔하고 이해쉽게 설명을 하셔서 감동먹고 블로그에 글을 남깁니다.
    많진 않지만 엔진플밍을 꽤 했는데도 이렇게 멋지게 설명할 자신이 없네요.
    그리고 블로그에 올려주시는 글 늘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